리마스터판 '페르소나3 포터블', '페르소나4 더 골든' 출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아틀러스가 개발한 리마스터판 '페르소나3 포터블'과 '페르소나4 더 골든'(Xbox Game Pass/Xbox Series S|X/Xbox One/Windows/PlayStation®4/ Nintendo Switch™/Steam)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하게 된 '페르소나3 포터블'과 '페르소나4 더 골든'은 '페르소나' 시리즈 중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했던 타이틀들이다.

페르소나3 포터블과 페르소나4 더 골든
페르소나3 포터블과 페르소나4 더 골든

먼저 '페르소나3 포터블'은 일본에서 2009년에 PSP(PlayStation®Portable)로 발매되어, 시리즈 최초로 주인공의 성별을 고를 수 있는 시스템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다. 2013년에는 일본에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총 4부작으로 개봉하는 등, 게임 이외에도 다방면으로 사랑받은 본 타이틀이 13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드디어 첫 이식이 결정됐다.

'페르소나4 더 골든'은 지난 2012년 PS비타(PlayStation®Vita)로 발매되어 Metacritic 스코어 93을 기록했으며 그 밖에도 수많은 게임 어워드에서 수상 기록을 가진 '페르소나' 시리즈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2020년에 처음으로 이식된 Steam판은 전세계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두 게임은 모두 15세 이용가이며, 한국어와 영어 자막에 일본어와 영어 음성을 지원한다. 두 게임 모두 다운로드 전용이며, PC, 엑스박스 시리즈 X, 플레이스테이션4 등 대부분의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