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스위치 국내 패키지판, 펀딩 목표액 500% 초과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이 지난 2월 16일에 진행한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국내 패키지판 제작 펀딩이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펀딩은 일본에서만 실물 패키지, 한정판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판으로 판매 중인 국내에서도 이용자들에게 실물 패키지 구매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CFK에서 마련한 행사다.

패키지 펀딩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CFK의l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패키지 펀딩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CFK의l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CFK는 이번 펀딩을 통해 제공되는 선물로 ‘멀티 클리너’, ‘아트 엽서 3종’, ‘시이 & 라미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태피스트리(30 x 50cm 크기)’, ‘한정판 일러스트 디아섹 액자’ 등을 후원 금액에 따라 제공하기로 했다. 모두 이번 펀딩을 통해서만 제공된다.

더불어, ‘컴포저 플랜’으로 구성된 한정 선물 중에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전속 작곡가 Sound Souler, yomoha에게 원하는 장르의 악곡을 요청, 수록하는 ‘신규 플레이어블 악곡 커미션’ 특전을 제공해 펀딩의 메리트를 높였다.

펀딩 결과는 예상보다도 훌륭하다. 펀딩 시작 30분 만에 모금액을 100% 달성하는 한편, 5일 차인 오늘(20일) 현재, 모금액의 5배를 훌쩍 넘는 약 3,450만 원(575%) 이상이 모이고 있다. 펀딩 마감까지 16일이 남은 만큼, 모금액은 계속 경신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텀블벅 펀딩은 비디오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텀블벅 인기 펀딩 카테고리에 등록됐다. 정식 버전은 오는 2023년 3월 16일 닌텐도 e숍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