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K리그 출범 40주년 기념 '신규 킷' 업데이트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K리그)의 프로축구 출범 40주년을 기념해 EA SPORTS FIFA 23 (이하 FIFA 23)에 신규 킷(Kit)을 오는 23일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킷은 40년 동안 K리그에서 펼쳐진 수많은 경기들과 이야기를 별들의 자전운동으로 인한 궤적으로 표현해 끊임없이 반복되는 모습의 이미지와 K리그 소속팀들을 형상화한 팀 컬러를 활용했다.

특히 이번 킷은 K리그가 공개한 ‘K리그 40주년 기념 브랜딩’과 같은 디자인 컨셉으로 EA가 스포츠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인 ‘오버더피치(OVER THE PITCH)’와 함께 작업했다.

새롭게 추가된 킷은 'FIFA 23'과 'FIFA 온라인 4'에도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FIFA 23에는 볼타(VOLTA) 모드에서 착용 가능한 8가지의 어셋 및 의상 아이템이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아이템은 기간 한정으로 다가오는 4월 6일(한국시간)까지 스토어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EA는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6일까지 K리그 40주년을 기념해 FIFA 23 FUT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조규성 선수(전북 현대 모터스)가 직접 구성한 스쿼드와 대결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FSB(featured Squad Battle)를 진행할 예정이다.

FIFA 23 K리그 신규 kit
FIFA 23 K리그 신규 kit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