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수천억은 우스운 조만장자 게임 캐릭터는?

내가 조작하지만, 사실은 수천억은 우스운 조만장자 캐릭터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툼레이더의 주인공 라라 크로프트가 그 대표적인 캐릭터입니다. 라라는 크로프트 가문의 유일한 상속인인데요, 정확하게 재산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시리즈에서 나온 재산을 추정한 결과 약 13억 달러(한화 약 1초 7천억)에 달하는 엄청난 부자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긴 그 정도 부자는 돼야 배 끌고 가서 오지에서 보물 찾고 모험할 수 있는 장비 손실 비용을 다 부담할 수 있는 거겠죠. 그리고 악당이라곤 하지만 화살 쏘고 바위 떨구고 해서 죽게 한 사람들 합의금도 줘야 할 테고요. 어쩐지 사람들을 그렇게 잡아대더구먼, 다 믿는 구석이 있었네요.

의외의 사실도 있습니다. 바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너굴이 역대급 부자 캐릭터라는 겁니다. '동숲'은 처음 시작할 때 너굴에게 빚을 지고 시작해야 하는데요. 물론 무이자로 빌려주기는 하지만 계속 빚을 상기 시키면서 은근~히 압박을 줍니다.

이게 사채업자들이 하는 방식인데, 괜히 물고기 더 많이 잡고, 무트코인 타야 하는 압박에 시달리는 게 아닙니다. 여기에 너굴은 동숲 시리즈 전체에 출현했는데, 한 업체에서 20년간 이용자들이 빚진 돈을 대략 계산한 결과…. 무려 6,450억 달러(한화 847조)에 달하는 돈을 굴리고 있는 슈퍼 돈놀이꾼이라는 데이터가 나왔습니다. 저 꺼벙한 눈 위에 엄청난 재력을 숨기고 있었네요.

수천억은 우스운 조만장자 게임 캐릭터는?
수천억은 우스운 조만장자 게임 캐릭터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