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수천억은 우스운 조만장자 게임 캐릭터는?(2)

아이언맨과 쌍벽을 이루는 만화계의 영앤리치 브루스 웨인 즉 배트맨도 빼놓을 수 없는 부자 캐릭터입니다. DC 코믹스의 2020년 스토리 라인에 따르면 배트맨의 재산은 1천억 달러 무려 131조에 달합니다.

워낙 돈이 많아서 하나에 몇백은 우스운 배테랑을 종이 뿌리듯이 막 뿌려대고, 빌런 카운터 치는 수백억짜리 장비를 척척 만드는 데다가 개인 인공위성도 있는 거 보면 괜히 슈퍼맨과 돈으로 맞짱 뜰 수 있다는 말이 나오는 게 아닙니다. 또, 범죄자들을 죽이지는 않지만, 평생 병원 신세를 지게 하는데, 고담의 병원들 대부분이 웨인가의 자본이 들어가 있다는 사실! 범죄도 처리하고, 수익도 내는 일거양득이네요.

곧 리메이크 2편이 출시될 예정인 파이널판타지7의 메인 빌런 중 하나죠. 신라 컴퍼니의 회장 '루퍼스 신라'도 엄청난 부자입니다. 이 신라라는 기업이 얼마나 부유하냐면 도시하나를 그냥 보유하고 있고, 전세계에 에너지를 댑니다. 거기다 무장한 군대도 가지고 있고, 능력자들이 득실거리는 에이전트 집단도 따로 있을 정도로 돈이 아주 엄청나게 많죠.

루퍼스 신라의 추정 재산은 약 5천억 달러(657조 2천억)로 추산되는데요. 다만 그 재산 모으는 방식이 별의 에너지를 빨아들여서 에너지로 바꾸는 거라 어찌 보면 석유, 석탄은 뭐 저리 가라 할 환경파괴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천억은 우스운 조만장자 게임 캐릭터는?
수천억은 우스운 조만장자 게임 캐릭터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