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K팝 걸그룹 '트와이스' 스퀘어 공식 오픈

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K팝 걸그룹 '트와이스'와 컬레버레이션(이하 콜라보)한 '트와이스 스퀘어(TWICE Square)'를 8일 공개했다.

트와이스 스퀘어는 창의성을 펼치고 상호 교류를 위한 공간이며, '로블록스'에 선보인 최초의 팬 허브(fan hub)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로블록스 측 관계자는 "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트와이스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을 일년 내내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로블록스 내 마련된 '트와이스 스퀘어'
로블록스 내 마련된 '트와이스 스퀘어'

이번 트와이스 스퀘어는 체험 공개와 함께 트와이스가 발표할 다음 앨범의 리드 싱글에서 영감을 얻은 ▲‘셋 미 프리(Set Me Free)’ 방탈출 게임과 정해진 시간 안에 트와이스에 관한 지식을 테스트하는 ▲일반 상식(trivia challenge) 퀴즈로 구성된 미니 게임 2종을 선보인다.

팬들은 트와이스 멤버들을 상징하는 동물 ‘인형(Plushies)’을 포함해 아이템을 수집하거나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트와이스의 가장 인기 있는 안무 동작에서 영감을 받은 이모티콘, 멤버의 현실 세계 룩을 반영한 아바타 의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 트와이스 스퀘어에서 팬들은 멤버들에게 메모를 남길 수도 있으며, 셀카 스테이션에서 셀카를 찍어 SNS에 공유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