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운 반복 사냥은 그만' 펄어비스 '검은사막' 공헌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검은사막'의 공헌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공헌도'는 검은사막에서 즐길 수 있는 모험 중 황실납품, 일꾼 일 시키기, 아이템 제작, 거점연결 무역하기, 거점연결 사냥터 활성화, 집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가문 기반의 포인트다.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공헌도를 통해 검은사막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다. 공헌도를 원하는 곳에 다양하게 사용해 특산품 생산 및 무역 거래 시 보다 높은 수익까지 올릴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검은사막' 주요 도시에 위치한 NPC '리아나'를 통해 공헌도 주간 의뢰를 수주할 수 있다. 토벌, 채집, 조련, 재배, 교역, 항해, 수렵 중 원하는 주간 의뢰를 선택해 완료 시 공헌도 경험치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공헌도 경험치는 현재 보유 중인 공헌도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300 이상의 공헌도를 보유한 이용자는 공헌도 경험치를 최대 14,650 포인트까지 받는다.

수렵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야생의 별'을 추가했다. '야생의 별'은 수렵 몬스터를 도축 시 획득할 수 있으며, 10개를 모아 NPC '리아나'에게 가져다주면 흉포한 야수의 내단, 검은 결정 파편 5개, 공헌도 경험치 900 + 수렵 경험치 30 중 하나를 선택해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황금빛 보답인장 - [황실 조련]' 40개를 돌꼬리 바람 정식, 돌꼬리 강장제로도 교환할 수 있게 됐다. '돌꼬리 바람 정식'은 거래소 기준 상한가 금액이 2천만 은화에서 4천만 은화로 변경돼 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봄을 맞아 5월 10일까지 하루에 한번씩 접속할 때 마다 보상을 지급하는 '봄맞이 데일리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접속일에 따라 크론석, [이벤트] 진귀한 준마 훈련 상자, 발크스의 조언(+70) 등을 받을 수 있다. 스페셜 패스 구매자들은 복슬복슬 라마를 비롯해, 아그리스의 황금 축복 상자, 발크스의 조언(+100)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