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나투스, 브라우저 기반 게임 광고 전문 '애드인플레이' 인수

글로벌 게임 광고 플랫폼 베나투스는 브라우저 기반 게임의 광고수익화 전문 회사 애드인플레이를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베나투스가 지난 2021년 영국의 유명 사모펀드 리빙브릿지로부터 투자를 받은 이후 이루어진 첫 번째 기업 인수다.

2013년에 설립된 애드인플레이는 브라우저 기반의 캐주얼 및 소셜 게임 퍼블리셔를 위한 광고 플랫폼 회사로, 지난 2년간 사업 규모를 두 배 이상 성장시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를 몰아 2023년에는 약 2천만 유로 (한화 약 2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측하고 있으며, 베나투스의 글로벌 성장 계획의 한 부분을 담당할 예정이다.

베나투스 롭 게이 CEO는 "베나투스 팀에 애드인플레이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애드인플레이의 최첨단 광고 테크놀로지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위한 노력은 베나투스의 전략적인 M&A계획에 완벽히 부합한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핵심 파트너 기반을 성장시키고 더 빠른 속도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라고 말했다.

애드인플레이의 공동 설립자인 미칼 프라젝은 "베나투스와 함께 게임과 광고 기술에 대한 우리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결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베나투스의 광범위한 글로벌 사업관련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애드인플레이가 더 크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는 현재와 미래의 파트너 퍼블리셔들을 위한 광고수익화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나투스의 한국 법인을 맡고 있는 이승준 지사장은 "애드인플레이가 국내의 다양한 브라우저 기반 게임들과도 함께하여 게임들의 광고수익화에 최대한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다양한 글로벌 캐주얼, 소셜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선보이고자 하는 국내 게임사들에게도 훌륭한 광고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베나투스 애드인플레이 인수
베나투스 애드인플레이 인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