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레트로 게임 마니아들 집결! 제19회 레트로 장터 5월 13-14일 개최

제19회 레트로 장터가 오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레트로 장터란 패미콤, 세가세턴,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에 추억이 있는 전국의 게이머들이 모이는 대형 오프라인 프리마켓 행사로,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레트로 게임 물품을 가져와 판매도 하고 구입도 하며 추억을 공유하는 행사다.

1회 때 70여 명에 불과했던 행사는 4회에 400여 명까지 불어났고, 8회 이후부터는 약 5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오프라인으로 모이는 행사로 확장됐다.

20~40대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다양한 게임물품이 준비되고 있으며 패미콤부터 아타리, 세가새턴, 플레이스테이션 등 3천여 점이 넘는 레트로 게임과 함께 인형,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처 물품이 전시-판매될 계획이다.

제19회 레트로 장터
제19회 레트로 장터

레트로 게임계 푸짐한 볼거리 '한가득'

먼저 게임과 애니메이션 관련 버스킹이 준비된다. 인플루언서 '얄리의 아재비디오'의 얄리가 준비한 밴드 그룹 '얄리얄리얄라셩'에서 5월 13일 12시부터 각종 게임과 애니메이션 주제곡으로 행사장을 가득 메우게 된다.

제19회 레트로 장터 행사 소개
제19회 레트로 장터 행사 소개

또 13일 오후 2시부터는 인플루언서 '모모리나'의 팬미팅 및 사인회가 진행되며, 오후 4시부터 '라이언클레드' 젤다의 전설 테마 연주회가 준비되어 있다.

이어 14일 오후 2시에는 인플루언서 '꿀딴지곰'의 퀴즈쇼 및 사인회가 진행되며 오후 4시부터는 경매 및 럭키드로우 행사가 진행된다.

이렇게 푸짐한 부대행사와 함께 실감 나는 게임 대회와 각종 시연 부스도 마련된다.

게임 대회 및 행사 장소
게임 대회 및 행사 장소

게임대회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레트로 장터 옆 '추억의 게임장' 부스에서 '버추어 파이터 3TB'와 '위닝 일레븐 2021' 대회, '철권 7 대회',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대회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만큼 이번 레트로 장터에서는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국내 게임기 제작 장인들의 개발품이 시연된다. 독수공방, 콜렉터보다 플레이어로, 자넷, 치킨슈터 등 국내 최고 장인들의 자작 제품들이 시연될 예정이다.

레트로 장터의 이승준 주최자는 "상반기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와 함께 푸짐하고 즐거운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특히 이번에는 레트로 장터 19회를 알리는 특제 컬러 머그컵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컵은 오전 10시부터 11시 사이 줄을 선 관람객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레트로 장터에 방문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에서 5월 10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입장할 수 있다. 반드시 사전 등록을 해야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무료입장을 위한 플레이엑스포 사전 예약 주소: https://www.playx4.or.kr/b2c/member/join_type.php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