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5월 1주차] '나이트 크로우'와 '붕괴: 스타레일'의 흥행 쌍두마차

매주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 소식.이번주는 나이트 크로우와 붕괴 스타레일의 상승세 소식이 뜨거웠습니다.

먼저 4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위메이드의 신작,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와 동시에 애플 및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한 이후 매출이 폭발적으로 상승해 매출 2위를 기록하더니, 현재는 구글플레이 매출 1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위메이드는 이용자 수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신규 서버그룹 '피아몬트'를 추가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나이트 크로우는 장현국 대표가, "국내 시장 1등 성과를 낼 것"이라고 자부한 적이 있었죠?이야, 약속 지켰네요.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의 상승세도 이어졌습니다.4월 26일 글로벌 동시 서비스에 돌입한 '붕괴 스타레일'은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 매출 최상단에 이름을 올린 이후 3위까지 상승했는데요.여기에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주요 모바일 시장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다시 한번 서브컬처 게임의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편집: 신승원 sw@gamedonga.co.kr

23년 5월 1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3년 5월 1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