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브렉스'는 개인의 투자 및 거래에 일절 관여하지 않아”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코인 사태가 게임 코인 위믹스에 이어 마브렉스까지 번진 가운데, 넷마블은 개인의 투자 및 거래에 일절 관여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12일 밝혔다.

넷마블은 "마브렉스는 어떤 개인의 투자 및 거래에 관여하지 않는다. 특히 특정 개인의 이익을 위해 거래에 편의를 주는 행위는 일절 없었음을 명백히 밝힌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특히, "마브렉스 블록체인 생태계의 기축 통화인 MBX토큰은 22년 3월 유통시작과 함께 탈중앙화거래소(DEX)에 상장했고, 5월부터 비트루, 후오비, 빗썸 등 다양한 글로벌 중앙화거래소(CEX)에 상장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마브렉스는 지난해 3월 17일 론칭과 함께 탈중앙화거래소인 클레이스왑을 통해 스왑이 가능했다. 클레이스왑에서는 클레이튼 기반의 다양한 토큰을 스왑할 수 있다. 빗썸이나 업비트 같은 중앙화 거래소(CEX) 상장 전에도 토큰 획득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아울러 넷마블은 ”MBX 토큰 가격은 철저히 시장 경제에 의해 형성되고 있으며, 토큰 유통량 정보 또한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공시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마브렉스 이미지
마브렉스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