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아재들 쉬엄쉬엄하세요" 디아4 '악마의 폭풍'

신승원 sw@gamedonga.co.kr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주는 4번째 악마의 재림 '디아블로4'(디아4)가 화제였습니다.

6월 2일 얼리엑세스를 시작한 '디아4'는 4일 만에 9,300만 플레이 시간과 역대 최고의 사전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블리자드 게임의 기록을 모조리 갈아치웠는데요. PC방 시장에도 이 영향을 미쳐 단 4일만 집계된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PC방 순위 12위에 올랐습니다.

정식 서비스 이후에는 더 폭발적으로 늘어서 6월 2주 PC방 순위에서 무려 천 퍼센트가 넘는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단번에 PC방 순위 3위에 올랐습니다. 디아4가 나온 뒤에 40~50대들이 20대 시절 생각하면서 게임하다 시름시름 앓고 있는데, 나이를 생각해서라도 쉬엄쉬엄 하셔야겠습니다.

해외 시장은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이 뜨거웠습니다. '붕괴: 스타레일'은 7일 1.1 버전 ‘은하 유람’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와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곧바로, 한국 구글플레이 3위, 일본, 중국 앱스토어 1위를 찍으면서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호요버스는 원신에 이어서 붕괴로도 또 대박을 치고 있는 중이네요.

23년 6월 2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3년 6월 2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