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의 팝업스토어 ‘몬스터하우스’, 1분 매진 행렬

넥슨(대표 이정헌)은 ‘삼성 강남’에서 오는 9월 22일까지 운영되는 ‘메이플스토리’의 팝업스토어 ‘몬스터하우스’의 주말 사전예약이 1분 내 매진됐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첫 오픈 후 이틀간 사전예약제로 운영된 ‘몬스터하우스’는 도트 감성으로 재탄생한 깜찍한 배경과 소품이 마련된 포토존, 다양한 공식 굿즈 및 컬래버 제품이 인기를 끌었으며, 오늘(11일)부터는 현장 방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몬스터하우스'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 포토존
'몬스터하우스'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 포토존

넥슨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삼성전자의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 4층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 열고,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 협업 공간인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첫 컬래버로 많은 기대를 모았다.

먼저, 레트로한 도트 감성을 입은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테마의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곳에서 독특한 도트 그래픽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현장에서 바로 출력해 간직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X센터커피' 컬래버 드링크
'메이플스토리X센터커피' 컬래버 드링크

이와 함께 장패드, 키링 등 45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판매하는 ‘머쉬룸 스토어’와 가상 공간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된 ‘삼성 강남-Neon City’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이 준비됐다.

이 밖에 각종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컬래버 제품을 ‘삼성 강남’ 3층에서 선보인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는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캐릭터가 그려진 아인슈페너와, 게임 내 아이템 ‘엘릭서’를 모티브로 제작한 음료 ‘엘릭서 에이드’를 판매한다.

또,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SLBS)’ 매장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모바일 케이스, 그립톡, NFC 테마 카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