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발롱도르 후보가 얼굴도 없어?" 김민재 페이스 지원 안 한 FC 24

출시전부터 각종 이슈가 폭발중인 'EA FC 24'에 또 다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김민재 선수가 얼굴 없는 무명 선수로 등장했기 때문이죠!

최근 축구 게임들은 현실감을 높이고자 선수들의 얼굴을 스캔하여 실제 게임에 반영하는 이른바 페이스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김민재 선수는 이번 'EA FC 24'에 얼굴 없는 선수로 등장하게 됐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국뽕을 빼도 유럽 최고의 팀인 뮌헨이 기를 쓰고 영입했을 정도였고, 최근 발롱도르 40인 후보에 올랐을 정도였죠.

그러면 왜 이 김민재 선수의 얼굴이 빠졌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위닝 때문입니다. 김민재의 전 소속팀인 나폴리는 위닝이 독점 라이선스 권한을 가진 팀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EA는 나폴리 선수들의 얼굴을 못쓰죠. 비록 김민재 선수가 올 시즌 뮌헨으로 이적을 했지만, 이미 출시가 임박한 'EA FC 24'에서 얼굴 스캔을 하기에는 시간이 모자랐고, 그래서 그냥 일반 선수 얼굴로 출시하게 된 겁니다.

EA가 빠르게 대처해서 빠른 시간에 김민재 선수의 얼굴이 'EA FC 24'에 적용됐으면 좋겠네요.

"발롱도르 후보가 얼굴도 없어?" 김민재 페이스 지원 안 한 FC 24
"발롱도르 후보가 얼굴도 없어?" 김민재 페이스 지원 안 한 FC 24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