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바프타 게임 어워드 5관왕 "주요 게임상 싹쓸이"

라리안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발더스 게이트3'가 ‘바프타 게임어워드 2024’서 5관왕에 올랐다.

지난 11일(영국 현지 시각) 진행된 ‘바프타 게임어워드 2024’에서 '발더스 게이트3'는 최고의 게임, 애니메이션, 아트(예술), 스토리 부문 등 총 10개 부문에서 후보에 올랐다.

이중 '발더스 게이트3'는 '최고의 게임', '스토리 부문'(Narrative), '음악 부문' 및 '이용자 선정 최고의 상'을 수상하며 5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수상으로 '발더스 게이트3'는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 게임 어워드',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GJA), '더 게임 어워드'(TGA), '다이스 어워드'(D.I.C.E),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등 이른바 5대 시상식에서 모두 '최고의 게임'(Game of The Year / GOTY)을 수상한 최초의 게임으로 등극했다.

'발더스 게이트 3'는 D&D(던전앤드래곤)의 룰을 활용해 만든 전설적인 RPG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지난 2000년 등장한 '발더스 게이트 2' 이후 무려 23년 만에 출시된 정식 후속작이다. 특히, 수려한 그래픽과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자유도 높은 스토리 등을 선보이며, 극찬을 받기도 했다.

발더스게이트3
발더스게이트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