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맥스 2004', 50여 업체 참여

오는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카맥스 2004' 가 5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는 가운데 삼성동 코엑스몰 태평양홀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게임제작협회와 코엑스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재단과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및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시회 개최 10회째를 맞아 국내외에서 출품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총 망라하고 각종 첨단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카맥스 2004'는 온라인게임관, 비디오게임관, PC게임관, 모바일게임관, 아케이드관, 학교 및 학원 관련기관 등으로 구성되며, 각 전시관마다 업체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게임들과 그 업체들의 신작들이 재연될 예정. 또한, 행사와 더불어 게임기술 및 경영전략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11월 26일, 코엑스 컨퍼런스센터)를 열어 게임개발에 필요한 실무 내용(기획, 프로그램, 그래픽, 사운드 등)을 심도 있게 다루고, 휴게공간 및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KGC 2004 인디게임공모전'의 수상작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동안 각 전시참가업체 주관의 게임대회가 개최되고, MBC게임 스타리그 '당신은 골프왕 MSL'승자 8강전(11월25일 오후4시)이 녹화 방송된다. 국내 전시회에는 사상 처음으로 참가하는 Vivendi Universal의 주관으로 손오공 프로게임 선수단의 게임대회 및 사인회(11월27일 오후)가 예정되어 있으며, 아마추어 대상 코스프레 경연대회와 언더그라운드와 오버그라운드를 넘나들며 다양하고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DJ 가재발, 프랙탈등 을 위시로 한 B-boys의 공연, 그리고 홍대 클럽연대의 다양한 공연들도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방문객들에게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게임이라는 주제의 10년 역사와 더불어 게임산업의 미래상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대한민국게임대전 2004"는 미래 문화콘텐츠의 핵심인 게임산업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신개념 전시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