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재미에 한걸음 다가선 'RF온라인'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SF 롤플레잉 게임 'RF온라인'이 CCR 윤석호 대표가 밝힌 진정한 게임의 재미인 '함대전' '행성전'에 한걸음 다가선 느낌이다.

오는 4월 13일 'RF온라인'에 3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기가3'가 패치된 것.

이번 패치에는 종족마다 '신기'라 불릴 수 있는 아이템이 배치됐다. 즉 벨라토 종족의 경우 기갑장비인 '골리앗' 외 '캐터펄드'가, 코라 종족의 경우 2차 승직 이후 사용 가능한 소환 기술 '이시스'가, 아크레이시아 종족의 경우 '시즈킷'을 강화시킨 '시즈모드2'가 추가됐다.

또한 이번 패치에는 게이머들이 그동안 요구했던 '2차 승직'이 추가됐다. '2차 승직'은 1차 승직과 달리 게이머들의 선호도와 효용성을 균형있게 분배시켜 구현됐으며 싱글 클래스만의 특성을 잘 살리도록 기획됐다.

뿐만 아니라 50레벨까지 자신의 레벨에 걸맞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오더형 퀘스트'와 기존 배틀던전에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강화시킨 '신배틀던전' 그리고 게이머 편의의 '키보드 이동모드' 및 '콜드론 화산지대'와 '사막세트' 등 새로운 맵들도 대거 보강됐다.

CCR 윤석호 대표는 "이번 패치는 기존 시스템의 수정과 더불어 신규 게임 시스템 추가가 조화롭게 어울려 'RF온라인'을 새롭게 도약시킬 기반"이라며 "최근 오픈하는 대작 게임들 못지않은 양질의 업데이트를 진행해 'RF온라인'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 게이머들에게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RF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