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G, 카스 세계 7위 'Project_Kr'팀 영입

IEG(대표 홍원의)는 세계 e스포츠 대표종목 중 하나인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부문에서 세계랭킹 7위를 기록하고 있는 'Project_Kr'팀과 3월12일자로 계약을 체결해 명실 공히 세계 최고의 글로벌 e스포츠클럽으로 태어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Project_kr'팀은 지난 2005년 WEG2005 2위, CGEL 1위, WEG2006마스터즈3위, WCG2006 공동 5위, CPL2006 6위 등의 성적을 거둔 국내 대표 카스 팀으로 최근 'KeSPA2006 e스포츠대상' '카운터스트라이크' 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카운터스트라이크'는 세계 3대 e스포츠대회인 CPL, ESWC, WCG 의 정식종목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세계각지에서 연간 100억 이상의 상금 규모를 가지고 있는 FPS 부문의 대표적인 게임이다.

특히 '카운터스트라이크'는 국제대회의 한국대표 선발전 외에는 국내 리그 참여기회가 없는 실정이지만, 최근 '중국체육총국과의 MOU체결' 'KeSPA CUP 공식종목 채택' 등 국제 e스포츠 교류를 위한 다양한 시도가 증가하고 있어 한국 내 '카운터스트라이크'의 전망이 그리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IEG의 홍원의 대표는 "eSTRO는 국내최고 인기종목인 '스타크래프트뿐' 아니라 국제대회 공식종목인 '워크래프트3'과 '카운터스트라이크' 팀의 육성을 통해 세계 최고의 e스포츠 클럽팀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다. '카운터스트라이크'는 국내에서는 비인기 종목이지만 국제 주요대회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종목 중 하나이다. eSTRO팀이 세계무대에서 국위선양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