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호 선수, W3 시즌 두 번째 챔피언 방어전 성공

제 5종족이라 불리고 있는 장재호(NYM)Moon)가 W3 대회에서 두 번째 챔피언 방어전에 성공했다.

장재호 선수는 중국의 세계 최강 휴먼 사용자라고 불리는 리샤오펑(WE.IGE.SKY)를 맞아 3:0의 대승을 거두고 우승을 차지 했다.

에코아일에서 벌어진 1경기에서 장재호는 초반 자원 견제 이후 영웅 유닛을 잡아내면서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갔고 멀티까지 가져가면서 쉽게 승리를 거두었다. 이어 벌어진 테레나스 스탠드에서는 상대의 집요한 견제를 막아내면서 역전승을 거두었고 트위스트 메도우에서 벌어진 3경기에서는 서로 상대 진영을 공격하는 난전이 벌어졌지만 장재호는 자신이 멀티가 있다는 점을 이용 상대의 일꾼을 몰살시키고 본진을 파괴시키면서 경기의 승기를 잡아내었다. 멀티를 가져가지 못한 리샤오펑은 자원 채취를 하지 못하면서 많은 공격 유닛을 보유함에도 불구하고 GG를 칠 수 밖에 없었다.

시즌 세 번째 챔피언 방어전에 성공한 장재호는 상금 랭킹에서도 천만원을 추가, 2670만원이 되면서 상금 랭킹에서도 1위를 고수했고, W3 랭킹에서도 114점을 기록하면서 W3 랭킹 1위를 지속했다. 그리고 시즌 3이 끝나고 벌어지는 W3 섬머 그랑프리에서도 최상위 시드를 받게 되었다.

한편, 이번 W3 대회는 해태음료 마시는 산소수가 후원했으며 경기가 벌어진 히어로 센터에는 두 선수 경기를 보기 위해 찾은 워3 팬과 리샤오펑의 경기를 관전하기 위해 중국에서 온 중국 팬으로 인하여 입구를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팬들로 가득했다. 결승전에 오른 두 선수는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면서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열정적인 무대로 몰고 갔다.

해태 '마시는 산소수' 월드 워(W3) 시즌 2 결승전 결과는 다음과 같다.

★4월 4일-산소수 W3 2007 Season 2 챔피언 결정전

장재호(Moon) 3:0 리샤오펑(Sky)

1경기 Echo Isle

장재호(NE) VS 리샤오펑(HM)......장재호 승

2경기 Terenas Stand

장재호(NE) VS 리샤오펑(HM)......장재호 승

3경기 Turtle Rock

장재호(NE) VS 리샤오펑(HM)......장재호 승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