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8/17 '하운즈: 리로드' 신규 미션 및 무기 업데이트 등

- 하운즈: 리로드 신규 미션 및 무기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특수 미션 및 무기 등을 추가했다.

이번에 공개한 특수 미션 '구출: 쇼핑몰'은 영화관, 전자매장, 주차장, 옷가게, 서점을 순차적으로 이동하면서 각각의 구역에 쓰러져 있는 부상자를 찾아 구출해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동 경로 중간중간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끝까지 살아남아 탈출 포인트까지 부상자를 무사히 이동시키면 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신규 5티어 총기 '리벤지'와 4티어 방어구 '데빌스파이더'를 추가하고, 막바지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귀엽고 익살스러운 외형의 '상어' 아바타도 새롭게 공개했다.

하운즈 리로드 이미지
하운즈 리로드 이미지

- 에픽게임스, '시작해요 언리얼, 전국투어'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지방에 거주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2017 전국 투어(이하 시작해요 언리얼 전국투어)'의 개최 발표와 함께 상세 일정을 공개했다.

'시작해요 언리얼 전국투어'는 비(非)수도권 지역의 개발자들을 위해 에픽게임즈가 각 지역을 찾아 직접 진행하는 기술 세미나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 '언리얼 서밋'의 일환이다.

이번 전국 투어가 개최되는 곳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대전, 전주와 광주, 대구와 부산 등 충청과 호남, 영남 지역의 대표적인 5개 도시다. 9월 13일 광주를 시작으로, 14일 대전, 18일 대구, 19일 부산에 이어 20일 전주에서 마무리된다.

올해 '시작해요 언리얼 전국투어'의 특징은 각 지역의 요구와 특색에 맞춰 강연 내용이 다르게 진행된다는 점이다. 대구와 부산은 기존대로 게임 개발에 포커스를 맞췄고, 대전과 광주, 전주에서는 VR 개발에 관련된 강연이 중점을 이룬다.

대구와 부산의 강연 내용은 언리얼 엔진 4의 기본 정보와 사용 사례에 대해서 설명한 후, 모바일 게임 제작을 위한 기본 세팅, 전반적인 게임 배경 제작법과 캐릭터 제작 및 게임 플레이 구현의 기본 개념 확인, 블루프린트 사용법, PC와 모바일, VR/AR, 콘솔에 이르기까지의 멀티플랫폼 제작법을 알아본다. 시네마틱이나 애니메이션 등을 쉽게 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과 광주, 전주에서의 비(非)게임 분야 강연 역시 기본적인 언리얼 엔진 4의 정보와 사용 사례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강연이 시작된다. 이후, 언리얼 엔진 4에서 3ds 맥스 등의 외부 데이터를 작업하는 데 필요한 개발 방법을 기초부터 설명하며, 손쉬운 VR 콘텐츠 제작법과 VR 어트랙션에 필요한 인터랙션과 게임요소를 제작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언리얼 엔진 4의 '시퀀서' 툴로 시네마틱, 애니메이션 등을 쉽게 제작하는 방법을 통해 기존 작업의 효율성을 얼마나 올릴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에픽게임스 로고
에픽게임스 로고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레이드 모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최종 보스인 '닥터헬'과의 한판 승부를 그린 레이드 던전 '결전! 닥터헬'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2년 간 테일즈런너의 동화나라에서 주요 스토리를 이끌었던 닥터헬과 런너들간의 정면 승부를 담고 있다. 동화나라를 붕괴시키려고 하는 닥터헬로부터 '불완전한 소원의 돌'을 되찾는 것이 주요 임무로, 최정예 런너들만 참가할 수 있는 레이드 던전이 오픈된다.

닥터헬과 대결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로 공격력 400이상 이용자들만 참가할 수 있는 '결전! 닥터헬 스페셜'과 초보 이용자에게도 열려 있는 '결전! 닥터헬 하드' 등 2가지 난이도의 보스 레이드다. 하드 모드에서는 장비가 없어도 무기 오브젝트를 활용해 닥터헬과 대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준다. 닥터헬과의 결전은 총 네 단계에 걸쳐 닥터헬이 변신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엠블럼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닥터헬 팀미션 퀘스트도 새로 추가됐다. 팀미션은 유저들이 닥터헬을 수색하기 위해 마우, 카이, 알 등 3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정해 팀에 참여한 뒤 매일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이벤트 매치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매치는 정해진 스캐줄 시간에 맞춰 '닥터헬 레이드'를 플레이하면 되며, 유저들은 결과에 따라 '헬포인트' 혹은 '닥터헬 가운'을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 회차별 가장 기여도가 높았던 1위 팀에는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이미지
테일즈런너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