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9/19 듀랑고, '돌아온 개척자 지원' 업데이트 등

- '야생의 땅: 듀랑고' 복귀 게이머 대상 '돌아온 개척자 지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에 복귀자를 위한 '돌아온 개척자 지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휴면 게이머(레벨 별 미접속일 요건 충족 게이머)가 게임에 접속할 경우 14일 동안 경험치가 100% 증가하는 특별 상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진로 가이드'의 진도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해 추가 보상을 제공하며, 모든 스킬을 초기화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했다.

뿐만 아니라, 레벨 구간 별로 생존을 위한 '찰리의 구호 물자'를 지급하는 등 빠른 정착을 지원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24일까지 '수확 퀘스트'를 추가하고, 퀘스트 달성 시 '외형장비', '포장된 가구', '수리키트', '피로회복제' 등을 선물한다. 또한, 10월 3일까지 매일 접속 시 신규 외형장비 '가을향 코트'와 '추석 특송화물 이용권' 등을 지급한다.

듀랑고 복귀 업데이트
듀랑고 복귀 업데이트

- 워게이밍, 영국에 새 스튜디오 '워게이밍 UK' 설립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영국 서리 주 길퍼드에 새 스튜디오 워게이밍 UK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런던 근교에 위치한 워게이밍 UK는 언리얼 엔진 기반의 무료 멀티 플랫폼 MMO 타이틀을 개발할 예정이다.

지난 17년간 Electronic Arts, DICE, CCP에서 배틀필드(Battlefield), 미러스 엣지(Mirror's Edge), 심시티(SimCity), 이브 온라인(Eve Online) 등의 제작에 참여해온 게임 업계 베테랑 숀 데커(Sean Decer)가 합류해 워게이밍 UK 대표직을 맡게된다.

숀 데커는 “워게이밍의 해외 확장이 이어지면서 영국에 새로운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워게이밍의 신규 타이틀 개발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길포드에서 환상적인 팀을 만들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워게이밍 UK 숀 데커 대표
워게이밍 UK 숀 데커 대표

- '스페셜솔져' '쎈'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쎈'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단계별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성장 미션' 시스템을 추가했다. '성장 미션' 보상으로 기존 게임 플레이만으로는 획득이 어려운 'SS급 무기'를 얻을 수 있고, '보석', '캐릭터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스킨' 시스템을 추가하고 캐릭터와 맵의 비주얼 및 일부 밸런스 개선을 진행했다. 게임 'UI(User Interface)'를 개편하고, '등급전'과 '팀전'의 매칭 방식 변경, '보급함'을 골드로도 구매 가능하게 변경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보석(10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추석을 맞이해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경험치'와 '골드'를 2배로 얻을 수 있는 '한가위 버프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석 한정 '연지' 캐릭터와 '스킨'을 출시했다. '연지' 캐릭터는 '스피드 증가', '공격 시 미스 비율 감소', '타격 대미지 표시'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솔져 쎈 업데이트
스페셜솔져 쎈 업데이트

- 블레이드 & 소울, '각성-변화의 시작'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각성-변화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NC)는 블소 모든 직업(검사, 권사 등 11종)의 무공(스킬)을 업데이트했다. 블소 이용자는 오늘(19일)부터 각 직업별 두 가지 특성(기검/쾌검 검사, 적호/청룡 권사 등)의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조건(홍문 레벨 55 이상, 홍문 7성 이상)을 충족한 캐릭터로 '각성: 명경지수' 퀘스트를 완료하여 변화된 무공을 플레이할 수 있다.

블소 이용자는 신규 필드(field, 지역) '구월도'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구월도의 다양한 지역(월명호수, 흑월 옛터 등 5개)에서 블소를 즐기고 전설급 장신구 아이템(명왕 시리즈 등)을 얻을 수 있다. 구월도의 이벤트 지역으로 이동 시 다른 이용자와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도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이벤트 콘텐츠 '사슬군도'를 선보인다. '사슬군도'는 20명의 이용자가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자를 뽑는 콘텐츠다. 전투 공간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줄어든다. 오는 10월 17일까지만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사슬군도'를 즐기고 순위에 따라 게임 아이템(월석 결정, 영석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늘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고속 성장 이용권, 성장석, 성장수 등의 이벤트 아이템으로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전설급 장신구(용왕 시리즈 4종, 용천/맹호 팔찌)를 획득할 수 있는 '홍문, 개화(開花)' 이벤트 ▶블소 신규·복귀 이용자가 육성 팁을 확인하고 직접 육성 일지를 작성해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블린이 탈출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는 10월 10일까지 '단풍으로 물든 한가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일일도전을 완료하거나 PC방 포인트를 사용해 얻은 '단풍' 아이템을 한복 의상 아이템(화월, 청월, 영월 등)으로 바꿀 수 있다. 같은 기간 블소 제휴 PC방에서 '각성, 블소데이' 이벤트에 참여해 추가 게임 아이템(의상 아이템, 백사린, 태천주 등)도 얻을 수 있다.

블소 각성 업데이트
블소 각성 업데이트

- 넥슨컴퓨터박물관, 명절 이벤트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 진행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특별한 명절 이벤트,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가상현실(VR) 리듬액션 게임을 활용한 서바이벌 방식의 게임 대회다. 총 두 단계로 진행되는데, 무작위의 추첨곡을 플레이하며 정해진 시간 동안 생존해야 하는 '메인 스테이지'와 메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참여자들이 보다 높은 난이도의 곡을 제한 시간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보너스 스테이지'로 나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지며, 보너스 스테이지 진출자와 최고 득점자에게는 보다 특별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현재 출시된 가장 고성능의 HMD(Head Mounted Display) 중 하나인 'HTC 바이브 프로(HTC Vive Pro)'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이 하루 지난 9월 25일(화)부터 26일(수)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며, 오후 2시에 시작한다.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박물관 3층에서 선착순 참가 접수를 받으며, 일행 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9월 24일(월) 추석 당일은 휴관이다.

넥슨컴퓨터 박물관
넥슨컴퓨터 박물관

- '라그나로크M’, 동남아시아 공략 시동 사전등록 시작!

그라비티는 미국 그룹회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이하 GVI)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동남아시장 진출을 앞두고 홍보영상 공개와 함께 동남아버전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중국, 대만, 홍콩, 국내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히트작으로 라그나로크의 인기가 가장 높은 동남아시아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시 지역은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말레이시아, 베트남을 포함 총 11개 국가이며, 영어, 중국어(간체), 태국, 인니, 베트남어까지 총 5개 언어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동남아시아 버전에는 원작 특유의 아기자기하고 밝은 분위기의 그래픽과 방대한 스토리를 그대로 재현했을 뿐 아니라, 성별에 관계없이 손을 잡는 자유로운 감정 표현이 즉각 반영된다.

사전예약을 기념해 공개한 홍보영상은 감성적인 애니메이션과 따뜻한 그래픽, 깜찍한 캐릭터의 반전 있는 전투 액션을 선보여 현지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킬 계획이다.

그라비티 CI
그라비티 C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