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주술사 업데이트...복귀 타이밍으로 '딱'

넷마블이 지난 5월 28일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직업 주술사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새롭게 등장한 주술사로 신규 서버에서 '블소 레볼루션'을 즐겨봤다. 게임을 잠시 떠나있던 게이머들이 복귀하거나 새롭게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에게 딱 맞는 타이밍이라는 느낌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먼저 신규 직업 주술사는 상당히 매력적이다. 주술사는 부적과 주술도를 사용하는 원거리 직업 캐릭터다. 진족과 린족이 선택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특수 무공 시전 시 '마령'을 소환하는 것이다. 특히, 원작의 주술사를 경험해본 게이머라면 많은 게이머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넷마블이 노력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마령'은 주술사와 협공을 펼치고 강력한 공격을 연이어 퍼붓는다. 마령도 일반 캐릭터 못지 않게 높은 퀄리티로 구현됐다. 마령은 기본적으로 주술사 캐릭터의 스탯을 공유한다. 외형도 매력적이고 소환사와 연계하는 동작 등도 모두 잘 표현됐다. 과거 소환사 업데이트 당시 그래픽 등 많은 부분에서 최적화를 일궈냈기에 이번 주술사 업데이트도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주술사는 소환한 '마령'을 활용해 힘을 얻을 수도 있다. '강신'이라는 무공을 활용하면 외형이 변화하고 캐릭터에게 버프를 준다. 이때는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특히 무공 세팅에 따라 파티원도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파티플레이에서도 유용하다.

신규 던전인 '하와 던전'도 업데이트했다. 10레벨 이상부터 진입 가능한 이벤트 던전이다. 6월 말까지 일정 기간만 운영될 예정이다. 하와 호수는 일반, 고급, 영웅, 전설 난이도로 나뉘며, 각각 25단계로 구성돼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상위 난이도 던전이 오픈되고 이게 맞춘 이벤트도 열리는 식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던전은 사악한 주술에 잠식당한 하와족을 해방하는 것이 목표이며, 보상으로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재화로는 금단의 주술 주화 상점에서 '이벤트 전설 수호령, 이벤트 모자 도안, 이벤트 돌림판 이용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하와 대왕 보패와 검, 목걸이 등 하와 던전 전용 장비도 마련돼 이벤트 던전을 더 유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주술사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성장 지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신규 서버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 등도 선보여졌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먼저 퀘스트 일괄 진행 시스템이다, 기존에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의 퀘스트 진행 상황만큼 빠르게 자동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서버 내 퀘스트 진행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가 기준이다. 기존에 게임을 즐겼던 서버에서 주술사 등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하고자 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한 기능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진입을 원하는 게이머라면 새롭게 오픈한 서버인 '승승장구' 서버가 제격이다. 승승장구 서버에서는 사냥 경험치 500% 버프가 적용된다. 주술사는 물론 모든 직업에 해당하기에 원하는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해 진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정말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신령의 탑을 이용하는 것이 빠른 레벨업의 지름길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특히 넷마블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장신구 8세트'를 지급 중이다.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아이템 교체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외에도 이번 주술사 업데이트와 함께 배틀 패스류 아이템인 홍문 패스 시즌1이 공개됐다. 기존의 확률형 아이템과 달리 게임을 즐기며 획득한 점수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입문 홍문 패스 보상은 특별한 영웅 무기 상자, 희귀 무공패 석판, 특별한 영웅 장신구 상자2 등이 주어진다. 유료 상품인 고급 홍문 패스에서는 빛나는 영웅 무기 상자(대인 포함), 영웅 방어 보석함(대인 포함), 영웅 공격 보석함(대인 포함), 빛나는 영웅 장신구함(대인 포함), 영웅 무공패 석판, 금단의 레드박스 등도 얻을 수 있다. 패스의 점수는 최대 900점이며 900점을 모두 획득해도, 100점 획득 시마다 보너스 보상도 마련됐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 외에도 전장 미션이 '세력 주간'과 '전장 주간'으로 구분되며, 미션 달성 카운트와 보상이 새롭게 구성됐다. 또한, 문파 간에 전쟁을 걸지 않고 전면전을 진행할 수 있는 친선 전면전이 추가됐다, 친선 전면전은 문파의 전투력, 레벨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으며, 승패 결과가 문파 전적 및 문파 명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주술사 업데이트로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복귀 게이머나 신규 게이머 모두에게 진입 타이밍으로 적합해 보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