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찮은 '피파 모바일', 출시 직후 포털 검색 순위 1위 기록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넥슨의 신작 '피파 모바일'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피파 모바일은 6개 리그, 650개 이상의 클럽, 17,000명 이상의 실제 선수 등 FIFA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모바일게임으로, 축구 플레이에 최적화된 조작법으로 쉽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파 모바일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피파 모바일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특히,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여 언제 어디서든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을 장점으로, 지난 5월 14일부터 진행한 사전등록 이벤트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국내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러한 기대는 금일(10일) 정식 서비스에서도 이어져, 출시 직후 실시간 포털 인기 키워드 1위를 차지하며 기세를 올렸다. 특히, 20~30대 인기 급상승 검색어 1위, 10대 2위, 40대 5위를 기록하며, 다양한 세대에 폭넓은 관심을 받은 것도 인상적인 부분이다.

넥슨은 피파 모바일 론칭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매일 접속한 일자 별로 ‘[베이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팩 80+’, ‘10만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별도 기간 없이 매일 플레이 시간에 따라 ‘훈련 경험치’, ‘스킬 부스트’ 등 구단 성장 아이템을 제공하고, 특정 구단주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인게임 재화 ‘FV(FIFA Voucher)’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중이다.

피파모바일
피파모바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