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럭워크,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2M’ 첫 공개

아이클럭워크(대표 샤오젠)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2M'을 오는 3분기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금일(23일) 밝혔다.

삼국지2M은 중국의 유력 개발사 ‘유키아(天上友嘉)’가 지난 2017년 공개한 ‘삼국지 2017(한국 서비스명: 신삼국지 모바일)’의 후속작이다.

전작의 경우 높은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된 고유한 세계관, 여기에 제후와 영웅호걸들이 결집해 전개되는 대규모 전투를 기반으로 홍콩과 대만 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도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삼국지2M은 전작이 제시했던 핵심 시스템들은 고스란히 계승함과 동시에, 3년 여 간의 서비스 기간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한층 깊이 있는 콘텐츠가 더해지며 전체적인 볼륨이 한 단계 향상되었다는 평가이다.

삼국지 세계관을 대표했던 영웅들을 바탕으로 세력을 확장시키는 즐거움, 여기에 각 병과에 따른 편성을 조합한 대규모 군단 전투 등 전략 시뮬레이션의 묘미도 고스란히 살아있다.

더불어, 초반부 게임 진행 요소도 한층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 게이머는 최초, 후한 황실의 전통을 계승하는 ‘한실(漢室)’, 후한 말기 13주(州) 중 한 곳을 실질적으로 지배한 ‘제후’, 한 지역을 다스리는 태수로서 성장해나가는 ‘군웅’ 등 세 가지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본격적인 세력 다툼을 꾀해야 한다.

아이클럭워크 측은 정식 출시 때까지 삼국지2M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삼국지2M
삼국지2M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