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트루 이노베이션' 진행..5G 게임분야 지원

SK텔레콤이 오는 7월27일부터 9월6일까지 '트루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5G에 특화된 국내 게임기업 지원에 나선다.

트루 이노베이션은 SK텔레콤이 지난 2월26일에 발표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인공지능(AI), 모빌리티 등 5G 서비스 특화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방식이다.

지난해에도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모빌리티, 보안 등 분야에서 130여 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그중 18개사가 최종 선발된 바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게임분야가 신설됐다.

SK텔레콤 트루 이노베이션
SK텔레콤 트루 이노베이션

트루 이노베이션 게임분야 모집은 크게 2가지다. 'XBOX 콘솔 게임 개발'과 함께 '모바일이나 PC 등 플랫폼을 포함해 형태가 자유로우면서도 XBOX 컨트롤러로 조작감있게 즐기기 좋은 게임'이다.

게임사가 응모한 후 선정되면 국내 최고 수준의 멘토링/세미나 등 6개월 간 차별화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되며, 이외에도 최소 6개월간 사무공간 및 테스트 단말 등 사업 인프라 제공, SKT와의 사업연계 기회, 우수팀 대상 개발비용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접수는 7월27일부터 9월6일까지, 심사는 9월7일부터 10월23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기간은 오는 2020년 11월1일부터 2021년 4월30일까지 6개월간이다.

이 공모전에 대한 문의사항은 SKT 트루이노베이션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마이페이지 1대1 문의하기를 이용하면 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