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AI열풍..스마일게이트도 AI 센터 설립에 합류

스마일게이트가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AI 센터 'Smilegate.AI'를 최근 설립했다. 이로써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에 이어 대형 게임사들 대부분이 인공지능 연구에 돌입한 모양새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 'Smilegate.AI'
스마일게이트 AI 센터 'Smilegate.AI'

스마일게이트의 Smilegate.AI는 '재미있는 AI(Fun AI)'와 '인간적인 AI(Human-Like AI)'의 핵심 기술 확보 및 실용화 가능한 혁신적 AI 기반 서비스의 지속적 발굴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단순 정보 제공자 역할을 넘어 재미와 감동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은 물론 친구처럼 소통하는 '매력적이고 인간적인 AI'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시도를 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비전제시최고책임자(CVO)는 "'스마일게이트표 AI'의 방향성을 구축하고 센터를 설립하는데 있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Fun & Human-like AI 기술을 함께 연구하고 개발해 나갈 인재를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Smilegate.AI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