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 가정용 아케이드 게임기 'NEOGEO MVSX' 북미/유럽에 11월 정식 출시

SNK가 신개념 가정용 아케이드 게임기 SNK NEOGEO MVSX를 북미와 유럽 지역에 먼저 11월에 출시한다.

이 기기는 홍콩의 게임기 제조업체 지스톤(G-stone)사와 라이선스 및 제작 계약을 체결해서 개발중인 것으로, 해당 게임기는 W19. 4인치 x D15. 4인치 x H25. 0인치(약 39 x 49 x 64cm)의 크기에 28lbs(약 12.7kg)의 무게로 제작된다.

SNK NEOGEO MVSX
SNK NEOGEO MVSX

17인치 액정 디스플레이(1280x1024)를 탑재했으며, 2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봉형 레버와 버튼 6개가 2쌍으로 장착됐다. 수록게임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 메탈슬러그 시리즈, 아랑전설 시리즈, 용호의 권 시리즈 등 SNK의 NEOGEO 명작 게임들 총 50종 수록되며, 아케이드 버전과 가정용 버전 전환이 가능하다.

바탑 형태이지만 전용 받침대도 준비되어 있다
바탑 형태이지만 전용 받침대도 준비되어 있다

또 가정용 아케이드의 바탑들처럼 본체는 탁상형 제품이지만, 오락실의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한 장치로 거대한 전용 받침대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고, 이 받침대를 합치게 되면 전체 높이가 57인치(약 1.5m) 정도 높아지게 된다.

이 제품은 지스톤(G-stone)사를 통해 오는 9월에 예약 판매, 오는 11월에 정식 발매되며, 북미 유럽 지역 판매 가격은 본체는 449달러(한화 53만원), 받침대를 포함하면 499달러(한화 60만원)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정식발매 여부는 현재까지 정해지지 않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