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아마존 게임즈,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 체결

'로스트아크'를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RPG가 글로벌 기업 아마존과 손잡고 북미/ 유럽 진출을 선언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아마존 게임즈(Amazon Games)'와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핵심 타이틀 중 하나를 오는 2021년까지 북미 및 유럽 이용자들에게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목) 밝혔다.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

현재 스마일게이트 RPG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은 '로스트 아크' 1종이며,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북미와 유럽에서의 성공적 론칭 및 안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마존 게임즈는 월평균 9억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글로벌 No1.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성공으로 전세계 게임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있으며 프라임 게이밍,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연계한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구축해 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급 부상하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의 크리스토프 하트만(Christoph Hartmann)부사장은 "스마일게이트 RPG는 여기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몰입감과 즐거움을 선사해 오고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로스트아크'를 통해 대상 및 6관왕을 석권한 바 있으며, 이번 계약으로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 또한 기대 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