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블리자드의 부활? 마이크 모하임 '드림헤이븐' 설립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부활했다. 아직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액티비전 산하에 멀쩡히 있지만, 그래도 부활한 느낌이다.

업계 소식에 따르면 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대표였던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최근 다수의 배테랑 개발자들과 손을 잡고 신생 게임사 드림헤이븐을 설립했다.

드림헤이븐은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자리를 잡았으며, 산하에 문샷(Moonshot)과 시크릿 도어(Secret Door)라는 두 곳의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흥미로운 것은 두 스튜디오에 과거 블리자드의 영광을 이끌었던 개발진들이 다수 포진됐다는 점이다. 사실상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블리자드를 사임하면서 핵심 개발진을 모두 빼와서 새로운 블리자드를 설립한 것이나 다름없는 상황이다.

마이크 모하임 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마이크 모하임 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문샷은 제이슨 체이스(Jason Chayes), 더스틴 브라우더(Dustin Browder), 및 벤 톰슨(Ben Thompson)이 이끈다.

체이스(Chayes)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전 책임 프로듀서였으며 이 회사에서 하스스톤 팀을 이끌었고, 일렉트로닉 아츠(EA)에서 선임 디렉터를 지냈으며, 그전에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게임 사업부의 아트 팀을 이끌었다.

더스틴 브라우더는 약 25년동안 게임 개발자로 일하면서 스타크래프트 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맨드 앤 컨커 및 반지의 제왕의 게임 디렉터를 맡았다.

톰슨(Thompson)은 하스스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할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아트 디렉터 역할이 있으며, 추가로 던전 앤 드래곤 및 매직 더 개더링 개발에 참여했었다.

마이크 모하임이 설립한 드림헤이븐
마이크 모하임이 설립한 드림헤이븐

시크릿 도어(Secret Door)는 크리스 시거티(Chris Sigaty), 알란 다비리(Alan Dabiri) 및 에릭 도즈(Eric Dodds)가 이끈다.

크리스 시거티(Sigaty)는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2 및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책임 프로듀서와 워크래프트 3 본 편의 리드 프로듀서를 맡은 베테랑 개발자다.

도즈(Dodds)는 하스스톤의 초창기 게임 디렉터이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의 개발에 참여했다. 다비리(Dabiri)는 테크니컬 디렉터 겸 게임 디렉터이며 워크래프트 3, 스타크래프트 2 및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개발에 참여했다.

드림헤이븐과 2곳의 산하 스튜디오에서 만드는 게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창작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그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는 데 도움을 주고, 게임 이용자 사이에 유의미한 연결을 촉진하는 독창적인 게임 경험을 표현하는 것이 목표라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