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내집 마련의 기회. 엘리온의 주택은?

끝없이 치솟고 있는 부동산 가격으로 많은 이들이 고통에 겪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에서까지 집 문제로 고통받는 것은 불합리한 일이다. 동물의 숲처럼 그 과정 자체를 즐기는 이들도 있긴 하지만, 게임에서만이라도 돈 걱정 없이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는게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최근 정식 출시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의 야심작 엘리온에서는 누구나 36레벨만 달성하면 자신만의 주택을 가지게 된다. 방도 넓고, 텃밭을 일굴 수 있는 마당도 있으며, 각종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작업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직장(사냥터)으로 이동하는 것도 포털로 순식간에 갈 수 있으니 직장인들이 그토록 바라는 드림하우스다.

누구나 자신만의 주택을 소유할 수 있는 엘리온
누구나 자신만의 주택을 소유할 수 있는 엘리온

엘리온이 대규모 진영전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생활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덜 주목을 받고 있지만, 주택을 기반으로 잘 구성된 생활 콘텐츠도 대단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물론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긴 하지만, 상위권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주택을 최대한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온의 주택에서는 크게 생산과 제작 활동을 할 수 있다. 텃밭을 통해 다양한 작물을 재배할 수 있으며, 필드에서 획득한 자원과 주택에서 생산한 작물들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처음에는 간단한 물약 아이템이나 초보자용 장비들로 시작하지만, 계속 숙련도를 올려가다보면 최상위 등급 아이템까지 제작할 수 있게 된다(고작 5% 확률이긴 하지만 운이 좋으면 한단계 윗등급인 대성공 아이템까지...) 생산에서도 차원의 씨앗을 심어 채집시 운이 좋을 때 발견되는 차원의 통로(주택 인장 등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공간)을 의도적으로 만들 수도 있다.

차원의 통로
차원의 통로

채집과 제작은 꾸준히 진행해야 하는 귀찮은 콘텐츠이기 때문에, 이득이 될 때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초반부터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들도 많다.

단순히 이쁘게 주택을 꾸미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가구를 배치할 경우 활동력, 생명력 회복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루미너스 자동전투를 진행해 경험치와 강화석, 골드,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도 있다. 루미너스 기운은 몬스터를 처치하면 충전되며, 100% 충전되어 있다면 4시간 동안 루미너스 전투를 돌릴 수 있다(별의 축복 패키지 효과가 적용됐다면 두배)

루미너스 전투
루미너스 전투

게임 플레이 내내 부족함에 시달리는 골드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생산 혹은 획득한 무역품들을 무역 게시판을 통해 다른 지역과 거래할 수 있으며, 계속 변화하는 시세를 잘 이용하면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지역이 멀수록 수익이 높아질 확률이 높지만, 그만큼 배송 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높으며, 뛰어난 상단을 고용할수록 비용이 높아지기는 하지만, 그만큼 사고 확률을 낮출 수 있다. 또한,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보험에 가입하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손실된 무역품 수량의 5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높은 수익을 노릴수록 사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가 날 수도 있다는 점이다. 또한, 무역에 무사히 도착했어도 바로 판매를 하지 않으면, 시간당 누적 보관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즉시 즉시 관리해주는게 중요하다. 무역에 성공했어도 파는 것을 깜빡하면 돈을 허공으로 날리게 된다.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무역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무역

어느 정도 돈이 모였다면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임대 주택을 벗어나 자신만의 고급 주택에 도전할 수도 있다.

고급주택은 일반처럼 별도의 인스턴스 공간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사냥터에 배치되어 있으며, 자신의 고급 주택이 배치된 지역에서 사냥이나 채집을 할 경우 사망치 경험치 하락 감소, 경험치 획득량 증가, 채집시 활동력 소모 감소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때문에 고급 사냥터에 배치된 주택일수록 입주 금액이 늘어나며, 매일 내야 하는 세금을 내지 못할 경우 칼 같이 쫓겨나게 된다. 엘리온은 철저한 자본주의 MMORPG이기 때문에,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확실한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일반 주택보다 생산물 수확량도 늘어나고, 상인을 배치해 다른 이용자들이 거래할 때마다 수수료를 챙길 수도 있다.

고급주택계약
고급주택계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