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보컬과 함께한 '메이플 OST' 호평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OST 앨범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자체 OST 앨범을 선보인 바 있는 메이플스토리는 오케스트라 공연(2018년)을 개최할 만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넥슨은 특별히 올 겨울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겨울 업데이트에 맞춰 실력파 보컬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 낸 OST를 각종 음원사이트에 선보였다.

Time to Realize 앨범커버
Time to Realize 앨범커버

이번 OST에서는 하현우, 비와이(BewhY)가 참여한 업데이트 테마송 ‘NEO’, ‘카인’의 테마송 ‘Not Belong Anyone’을 각각 선보이고,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선우정아와 협업해 제작한 ‘Time to Realize’를 공개했다.

먼저 'NEO'는 지난 12월 10일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하현우’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작품으로, 2018년 ‘검은 마법사’ 이후 다가오는 새로운 위협으로 ‘그란디스’에서 펼쳐질 대 서사시의 서막이 열린다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Not Belong Anyone_앨범커버
Not Belong Anyone_앨범커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지난 1월 7일 겨울 업데이트 ‘NEO’의 두 번째 콘텐츠로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이하, 카인)’을 선보임과 동시에 ‘카인’의 테마송 ‘Not Belong Anyone’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Not Belong Anyone’은 비와이가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해 만든 곡으로, 기억을 담보 잡힌 채 온갖 임무를 수행하지만 자유를 꿈꾸는 카인의 모습이 그러져 주말 동안 뮤직비디오 조회수 257만 건을 돌파했다.

NEO_앨범커버
NEO_앨범커버

아울러 지난 12월 29일 발매된 ‘Time to Realize’의 경우 선우정아가 작곡, 작사, 가창까지 전체 프로듀싱을 도맡아 진행하여 누적 조회수 1,100만 이상을 달성하기도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