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통해 현장인력 양성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게임인재원'이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게임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고 금일(3일) 밝혔다.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1% 핵심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9년 8월 개원한 게임인재원은 업계의 목소리를 반영해 현장형 실무 인재를 키우는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게임인재원 미니 프로젝트
게임인재원 미니 프로젝트

교육과정은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3개 전공학과로 총 2년 8학기 전일제로 운영하며, 1년차에는 전공별 심화교육, 2년차에는 프로젝트 및 인턴십을 진행한다. 커리큘럼 구성 시 실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고, 게임사에 근무하는 현직 강사가 직접 교육을 진행해 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더 큰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지난해 2월에는 국내 주요 게임사가 밀집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캠퍼스를 구축해 현장 연계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

게임프로그래밍 전공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김현준 교육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게임업계 전문인력이 되고자 게임인재원에 지원했으며, 대학에서 게임 관련 학과를 전공하진 않았지만 실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역량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게임인재원은 1·2기 교육생 112명이 게임 실무역량을 키우는 데 매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스마트조이', '네오플', '비빔블', '로드컴플릿' 등 게임기업으로 총 6명이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게임인재원 내부전경
게임인재원 내부전경

게임인재원 1기 교육생들이 졸업을 앞두고 있으며, 이에 올해 7월 졸업 프로젝트 발표식을 진행해 그간의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6월부터는 3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하고, 9월에 본격적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게임산업이 더욱 주목받는 가운데, 이를 주도해나갈 인재 확보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콘진원은 게임인재원을 통해 실무에 곧장 투입될 수 있는 게임인재 배출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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