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신작 RPG '로엠' 퍼블리싱..상반기 내 글로벌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국내 유망 개발사 '어비스'가 제작한 '로엠(Pixel Heroes World)'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다.

'로엠'은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과 뛰어난 타격감을 자랑하는 2D 횡스크롤 모바일 싱글 RPG로, 싱글 플레이 중심으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게임빌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로엠
게임빌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로엠

지난 2019년 1월에 국내 출시됐던 '로엠'은 당시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으며, 게임빌은 오랜 기간 동안 쌓아온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이 게임에 접목해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당장 게임빌의 '별이 되어라', '빛의 계승자' 등이 글로벌 시장에 자리잡는 등 게임빌의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가 충분하고 , 글로벌 플랫폼 '하이브'를 통해 다양한 게임들과 크로스 프로모션이 가능하다는 점도 게임빌의 강점이다.

게임빌의 한 관계자는 "게임빌은 국내 게이머들에게 게임성으로 인정받은 유망 게임을 발굴해 글로벌 흥행요소를 추가하고 최적화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시키는 게임사업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며 "국내 강소 게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게임시장의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빌은 올해 '앱 애니'가 발표한 '글로벌 상위 퍼블리셔'에 9년 연속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