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비천 공성전 어떻게 진행되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미르4'에 미르 대륙 절대 권력을 거머쥘 국왕의 탄생이 탄생하는 비천 공성전이 오는 14일 진행될 예정이다.

미르4 비천 공성전
미르4 비천 공성전

비천 공성전은 4주에 한 번 일요일 22시부터 1시간 동안 모든 서버에서 진행된다. 문파 기술 '수비대형' 1레벨 이상 달성 및 문파 자금으로 공성 경매 참여해 낙찰받아야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다.

미르4 비천 공성전
미르4 비천 공성전

공성전 참여 문파는 문파기술 '비상동원' 연구 시 최대 50명까지 문파원 추가 가능하며, 외교를 통해 문파 동맹을 체결하고 추가 50명을 더 영입하면 동맹 문파원 포함 최대 150명까지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성과 수성 진영에 맞게 자동으로 의상이 적용된다.

미르4 비천 공성전
미르4 비천 공성전

공성전을 시작하면 공격 측은 비천성 외부 입장 위치에서 시작하며, 공성 병기인 '공성탑' 최대 4대까지 활용할 수 있다. '공성탑'을 이용해 성벽 위로 진격하는 '별동대', 좁은 다리를 지나 성문을 파괴해 통과하는 '돌격대' 등 다양한 전술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미르4 비천 공성전
미르4 비천 공성전

수성 측은 비천성 내부에서 시작하고, 수성 병기인 '투석기'를 소환할 수 있다. '투석기'는 설치에 일정 시간이 소요되고, 설치 완료 시 일정 간격으로 불타오르는 바위를 날려 공격한다. '공성탑'과 '투석기'는 각 진영의 NPC를 통해 문주 또는 전쟁 권한이 있는 문파원이 문파 자금을 지불해 소환하는 형태다.

내성에는 점령 가능한 '중립 부활 깃발'이 있고, 일정 영역 안에서 15초 동안 점령 시 귀속 된다. 비천성의 새로운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중앙에 있는 석상을 파괴해야 한다. 석상을 지켜내면 수성 측의 승리, 파괴하면 공성 측의 승리다.

미르4 비천 공성전
미르4 비천 공성전

공성전에서 승리한 문파는 거래소 수수료와 비곡의 흑철 채광에 각각 금화와 흑철을 세금으로 징수할 수 있는 막강한 권력을 가진다. 특히, 국왕은 절대 권력 행사를 할 수 있는 존재로, 문파원에게 관직 및 포상 지급, 문파 상점 내 전용 아이템 구비 등 다양한 권력도 행사할 수 있다.

미르4 비천 공성전
미르4 비천 공성전

한편, '미르4'는 비천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 피쳐드에 선정됐다. 원스토어나 갤럭시 스토어 등 국내 마켓 동시 출시 작품이 구글 플레이에서 피쳐드를 받은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의미가 크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