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포 휴머니티’ 공모전 결과 발표

유니티가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 시상하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Unity for Humanity 2020)’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작년 말 새롭게 출범한 유니티의 사회공헌활동 전담 부서인 ‘유니티 소셜 임팩트(Unity Social Impact)’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간 3D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전세계 콘텐츠 제작자들을 지원하고 격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 수상작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 수상작

해당 공모전은 지난해 10월 공모전 시작 이후 사회, 보건, 교육, 인권, 환경 등 다양한 주제의 게임, 영상, 확장현실(XR) 콘텐츠를 포함하여 총 250건 이상 출품된 바 있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각 프로젝트에 대해 포용성과 다양성이 잘 표현되어 있는지,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실천이 측정 가능한지, 얼마나 창의적으로 유니티 엔진을 사용했는지, 제작 및 배포 계획이 실현 가능한지 등을 평가해 수상작 선정이 이뤄졌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 수상작_‘사무드라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 수상작_‘사무드라

이번 수상작은 '아히 카 레인저스(Ahi Kā Rangers)', '닷츠 홈(Dot’s Home)', '퓨처 알레포(Future Aleppo)’, ‘아워 아메리카(Our America)’, ‘사무드라(Samudra)’ 등 총 다섯 개의 작품들이 선정됐다. 각 수상작은 상품과 함께 작품에 대한 기술적 지원, 멘토링 등을 제공 받게 된다.

뉴질랜드 마오리족 원주민들로 구성된 팀에서 제작한 '아히 카 레인저스(Ahi Kā Rangers)'는 환경에 관한 모바일 게임으로, 주변 세계와의 연결고리를 잃은 세대가 지구를 보호하는 활동가로 변화할 수 있게 이끄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닷츠 홈(Dot’s Home)'은 미국의 주택 공급 시스템에 내포되어 있는 불평등을 조명하는 게임이고, '퓨처 알레포(Future Aleppo)’는 어린이들이 전쟁으로 황폐화된 집과 도시를 재건할 수 있게 하는 가상현실(VR) 인터랙티브 콘텐츠다.

‘아워 아메리카(Our America)’는 미국에서 흑인으로 산다는 것에 대한 VR 콘텐츠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겪은 인종차별과 미묘하게 행해지는 공격, 경찰의 잔혹함 등을 토대로 제작돼 조직적인 인종차별의 다양한 패턴을 조명하고 있다. ‘사무드라(Samudra)’ 는 환경 문제를 다룬 작품으로 오염된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을 그린 2D 퍼즐 게임이다.

제시카 린들(Jessica Lindl) 유니티 소셜 임팩트 부문 부사장은 “올해 유니티는 전세계 사회 문제를 심각하게 다루고 세상을 조금은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게 하는 실시간 3D 작품 다섯 편을 선정했다.”라며, “자신이 제작한 작품을 통해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도록 고무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