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블소2' 명불허전..사전 캐릭터 생성 3시간 만에 전서버 '마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역대급 호응이 이어지면서 엔씨(NC)의 기대감에 불을 지피는 모양새다.

오늘(22일) 오전 12시부터 엔씨(NC)는 '블소2'의 사전 캐릭터 생성 및 문파 창설 이벤트를 진행했다.

블레이드&소울2 전서버 마감
블레이드&소울2 전서버 마감

게이머들이 브랜드 페이지에서 '블소2' 플레이 캐릭터의 종족, 성별,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로, 사전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4개 월드, 총 48개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것. 하지만 이 이벤트를 진행하자마자 3시간 만에 전 서버가 마감됐다. 역대급 관심을 증명하는 예다.

이에 엔씨(NC)는 즉각 수용 인원을 확대하고 새롭게 1개 월드(일확천금), 12개 서버를 추가 오픈했다. 이로써 게이머들은 5개 월드, 총 60개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사전 캐릭터 생성이 3시간 만에 48개 서버를 꽉 채웠다는 것은 예상을 초월하는 반응이다"라며 "이에 즉각 대응한 엔씨(NC)의 기민한 대응도 인상깊다."고 진단했다.

한편, 엔씨(NC)는 '블소2' 사전 캐릭터 생성을 기념해 공식 커뮤니티에서 오는 4월 28일까지 '닉네임 드립 월드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재미있는 닉네임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캐릭터명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엔씨(NC)는 블소2 브랜드 페이지에서 월드맵 '수월평원'을 공개했다. 게이머들은 월드맵에서 '고도시 숲길', '파괴된 수와족 마을' 등의 지역 및 수월평원에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 균열 컨텐츠 등의 소개와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규 트레일러 '만남' 편을 통해 '블소2' 특유의 아름다운 월드에서 전투를 벌이는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블소2'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및 자사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에서도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