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닥동과 레트로장터, 5월 초 게임 축제 '게임인의 밤' 행사 진행

레트로 게임 커뮤니티인 구닥동의 '경기아재모임'과 레트로장터 운영진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게임인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과거 '재믹스 미니'를 개발해 내놨던 네오팀의 신작 게임 프로젝트 발표, 각종 게임대회, 그리고 퀴즈쇼와 온라인 레트로 장터, 그리고 게임 토크쇼 등이 포함되어 3일간 전국을 레트로 게임 붐으로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게임인의 밤 행사
게임인의 밤 행사

국내 최강을 가린다, 3종의 게임대회

이번 게임인의 밤 행사에는 3개의 게임대회가 펼쳐진다. 그중 가장 주목을 받는 게임대회는 '스트리트 파이터 2 대시' 국내 최강전 대회다. 과거 국내는 물론 세계 최고의 실력을 보여줬던 노량진 정인오락실 주축 멤버들이 대거 참여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는 5월 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트위치 디지니스 채널(twitch.tv/dlwhdsud)을 통해 중계된다. 대진표는 (https://challonge.com/ko/ev_sf2) 이다.

두 번째는 SNK의 '더킹오브파이터XIV' 대회로, 5월 2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64강 더블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스마일게이트에서 서비스 중인 '테일즈런너' 대회가 5월 2일 일요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더킹오브파이터XIV'와 '테일즈런너'는 트위치 왕리그 채널(twitch.tv/fightersKR)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테일즈런너' 대회에는 PS5가 1등 상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레트로 게이머들을 사로잡는 푸짐한 행사 준비중

게임 대회 외에도 게임인의 밤 행사에는 네오팀 발표회와 퀴즈쇼, 장터, 토크쇼가 준비되어 있다.

먼저 오는 4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국내 아마추어 게임 개발 동호회 네오팀에서 신작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한다. 유튜브 긍큐TV 채널 (https://dokdo.in/rPy)에서 시청할 수 있다.

5월 1일 토요일 6시부터 9시까지는 레트로 게임 업계 유명 유튜버인 '꿀딴지곰'의 퀴즈쇼가 개최된다. 유튜브 꿀딴지곰 채널을 통해 50개의 문제가 제시될 예정이며 푸짐한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 5월 1일 토요일 9시부터 11시까지는 '온라인 레트로 장터'가 개최되어, 매니아들이 좋아할 여러가지 레트로 게임에 대한 설명과 판매가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5월 2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얄리의 아재 비디오'의 얄리와 '꿀딴지곰', 레트로 장터 운영진인 '검떠'의 왁자지껄 게임 토크쇼가 진행된다.

방역 철저.. 경기도민의 경우 특별 우대

아마추어 게임 매니아 집단인 구닥동 경기아재모임과 레트로 장터 운영진이 주최하는 이번 '게임인의 밤' 행사는 4월 30일 오후 2시에 예정되어 있는 네오팀 발표회만 제외하고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 별도의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에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게임 커뮤니티 활동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참여한 레트로 게임 매니아들에게 머그컵, 기념 카탈로그, 티셔츠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경기도민의 경우 추가 선물이 증정되는 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