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닌:더 라스트 사무라이' 성공시킨 드림모션, 크래프톤 품에 안겼다

올해 초 독특한 그래픽과 액션으로 주목받은 로닌 더 라스트 사무라이를 개발한 드림모션이 크래프톤의 품에 안겼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는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대표 이준영) 인수를 결정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드림모션은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중 하나가 된다.

드림모션은 2016년 7월 설립 후 건스트라이더, 로드 투 발러:월드 워2, 로닌 더 라스트 사무라이 등을 개발한 개발사로, 특히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의 '로닌: 더 라스트 사무라이는 차별화된 아트와 콘솔 게임을 연상케 하는 스타일리쉬한 액션으로 한국과 일본 등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드림모션를 설립한 이준영 대표와 류성중 이사는 크래프톤의 대표작 테라 개발팀 출신이기도 해, 독립한지 5년만에 다시 크래프톤에 복귀하게 됐다.

크래프톤은 모바일 게임 개발 역량을 보유한 드림모션의 인수를 통해 다양한 타이틀을 선보이며,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의 독립스튜디오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준영 드림모션 대표는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로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제작 환경에서 글로벌 인기 IP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다양한 게임을 속도감 있게 선보이며 창의력과 제작 역량을 입증해낸 드림모션의 열정이 크래프톤의 비전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며 “독립스튜디오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모션의 대표작 로닌 더 라스트 사무라이
드림모션의 대표작 로닌 더 라스트 사무라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