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프리페스티벌 열고 속살 공개

넷마블은 금일(22일) 6월 10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의 프리페스티벌을 자사 사옥에서 개최했다.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프리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제2의 나라'를 미리 만나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행사로, 현장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으로 추첨을 통해 초청된 이용자 30명과 인플루언서 50명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넷마블TV', 아프리카TV, 넷마블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서 생중계를 진행했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 합작의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넷마블이 모바일로 구현한 작품이다. 넷마블의 대표작인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개발을 맡았다. 넷마블은 뛰어난 그래픽과 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워 원작 특유의 세계관과 감성이 가득한 세계를 모바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프리페스티벌에서는 50인까지 함께 하는 길드 콘텐츠인 킹덤 시스템과 물물교환 시스템, 다양한 소셜 콘텐츠 등이 질문에 답하는 형태로 소개됐다. 특히,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내 캐릭터가 사냥을 이어가는 AI모드 등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어서는 개발자가 직접 게이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게임토크 시간에는 박상현 캐스터, 정인호 해설, 곽민선 아나운서, 김성회 유튜버, 손민수 유튜버 등과 개발사인 넷마블네오의 이인규 기획팀장과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이 참석했다.

게이머들이 가장 관심을 보인 부분은 역시 확률형 아이템 부분이었다. 박윤모 사업부장은 응원 트럭까지 두 번의 트럭 사태를 거치며 느낀 점이 많다며, 현재 개발 중인 '제2의 나라'의 버전을 공개하며 확률을 고지를 명확하게 하고 있음을 직접 밝혔다.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여러 캐릭터 육성에 부담이 있지 않으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제2의 나라'는 계정 내 캐릭터가 기본적으로 인벤토리를 공유하는 형태로 준비 중이라 설명했다. 장신구나 이마젠 등을 공유한다. 질의응답을 통해서는 오픈 이후 사용할 수 있는 희귀 염색 코드인 'HANAONEQ'도 깜짝 소개됐다.

넷마블은 6월 10일 론칭 이후 게임에 대한 방향성도 공개했다. 크게 메인스토리와 에피소드, 이마젠, 킹덤이 그 키워드다. '메인스토리'의 경우 1년에 2회 메인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서 새로운 지역과 탐험 요소를 확장한다. '메인스토리' 업데이트 간격은 '에피소드' 업데이트가 이를 채운다. 1~2개월 단위로 신규 에피소드가 발생하며, 새로운 사건, 고유 테마, 전용 콘텐츠 등이 소개된다.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킹덤'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도 공개됐다. 유물 전장을 통해서는 킹덤 간의 실력을 겨룰 수 있고, 서버의 정점에 향하는 왕위 쟁탈전과 수도 킹덤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마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됐다. 모험의 동반자인 '이마젠'은 이마젠 결투장, 킹덤 이마젠 탐험 등 다양한 곳에서 활약한다.

넷마블은 6월 10일 오픈하는 40개 서버 리스트와 업데이트 내역도 공개했다. 6월 출시 이후 7월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킹덤 침공전, 킹덤 던전 등이 7월 업데이트 예정이며, 8월에는 왕위 쟁탈전, 수도 킹덤 등이 준비돼 있다. 9월에는 킹덤 이마젠 탐험과 용암골 대난투, 시련의 미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 프리 페스티벌

'제2의 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매치도 열렸다. 이벤트 매치에서는 릴카, 난닝구, 킹기훈, 저라뎃, 화정 등의 BJ가 참가해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엿보는 과정을 도왔다. 이마젠 요람, 차원의 경계, 30대 30의 유물 전장 등의 콘텐츠가 공개됐다. 특히 유물 전장은 킹덤 콘텐츠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로 치열한 전투의 재미를 선사했다.

이 외에도 현장에는 '제2의 나라' 등장하는 직업을 콘셉트로한 다양한 미니 게임 등이 마련돼 현장을 방문한 게이머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제2의 나라'는 현재 출시을 앞두고 사전등록 진행 중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선물하고, 친구 초대미션을 달성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우다닥 모자', '코스튬 뽑기권(10장)'을 증정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