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내 게임사에 2천만원 상당의 게임 리소스 제작지원 공모

경기도가 게임에 필요한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을 위한 '2차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2차 게임 리소스 개발 지원 사업
2차 게임 리소스 개발 지원 사업

게임 리소스는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사운드 등을 말하는 것으로,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은 출시를 앞둔 게임에 실제로 활용 가능한 맞춤 리소스를 제작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현실적으로 중소 게임 개발사와 개인 개발자의 경우 비용 부담과 인력 부족 문제로 수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에 경기도와 한국인디게임협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그래픽·사운드 등의 리소스를 무료로 공유하는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번 '2차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으로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개인 포함)를 총 3개사를 선정하며, 선정된 개발사들은 전문 리소스 개발 업체를 통해 약 2천만 원 상당의 필요로 하는 리소스를 지원받게 된다.

제작한 리소스는 리소스 공유 플랫폼인 리소스뱅크(resourcebank.or.kr)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며, 대한민국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이번 2차 제작 지원 사업은 10월 31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서류 심사 및 1차 전문가 심사, 2차 PT 발표 심사를 거쳐 공정하게 선발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는 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카페 인디플 또는 포스터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자유 양식의 게임 소개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인디게임협회으로 하면 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