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재믹스가 등장? '재믹스 슈퍼 미니’ 1월 12일 사전 예약

차세대 미니 게임기 '재믹스 슈퍼 미니'가 오는 1월 12일 오전 9시부터 롯데 토이저러스 온라인 몰 및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재믹스 슈퍼 미니'는 과거 '재믹스 슈퍼'의 정통성을 잇는 게임기로, 인디 게임기 개발팀 네오팀과 테크라인, 그리고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팀이 합작하여 개발했다.

재믹스 슈퍼 미니
재믹스 슈퍼 미니

게임기는 가로 15cm 정도의 소형 크기로 HDMI 출력과 USB 단자를 지원하며, 블랙 버전 700대, 화이트 버전 700대로 단 1400대만 한정으로 판매된다. 또 블랙 버전과 화이트 버전을 포함한 한정판이 별도로 300 세트가 준비된다.

단품 패키지 구성은 본체와 조이패드 1개, 그리고 설명서와 C타입 케이블, 그리고 그동안 한국에서 출시된 토종 MSX 게임을 총 망라한 ‘MSX 국산 게임 카탈로그’가 포함되며, 네오팀이 직접 제작한 오리지널 MSX 기반의 게임 10종과 스페셜 게임 1종을 즐길 수 있다.

재믹스 슈퍼 미니 한정판
재믹스 슈퍼 미니 한정판

또 한정판은 블랙 버전과 화이트 버전, 추가 패드 블랙과 화이트 1종씩, ‘재믹스 미니’ 피규어, ‘재믹스 쿠션’, 그리고 오리지널 MSX 합팩이 포함된다.

아마추어 게임기 제작팀 네오팀 관계자는 "과거에 재믹스를 개발한 개발자분들과 당시 게임을 개발했던 분들까지 수소문하여 기념비적인 기기를 만들 수 있었다."라며 "과거 추억을 가지신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네오팀은 '재믹스 슈퍼 미니' 이후에도 다양한 한국형 게임기와 게임 굿즈들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며, ‘재믹스 슈퍼 미니’ 용 게임도 추후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