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TIP] ‘던파 모바일’ “돈을 쓴다면. 딱 두 개만 사세요”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순항 중이다.

지난 3월 2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던파 모바일은 전 세계 8억 5천만 명 이용자와 누적 매출 180억 달러라는 엄청난 기록을 가진 던파의 IP(지적 재산권)를 활용해 개발한 게임이다.

던파 모바일
던파 모바일

특히, 출시 첫날 접속자 100만 명을 달성한 것을 시작으로 3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이름값에 걸맞는 성적을 기록하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발돋움 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이 '던파 모바일'의 인기 요소 중 하나는 이전까지 넥슨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과는 다른 특유의 유료 콘텐츠를 구축했다는 것이다.

사실 '던파 모바일'의 유료 콘텐츠는 기대보다는 우려를 더 많이 받았다. 아바타(스킨) 변경에도 수 큰 비용이 사용되는 던파 특유의 과금 요소와 넥슨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들의 사례를 비추어 볼 때 매우 높은 수준의 유료 콘텐츠가 등장할 것이라는 것이 주된 이유였다.

프리미엄 패키지
프리미엄 패키지

하지만 '던파 모바일'은 이러한 우려를 뒤로 하고 원작의 특성과 넥슨의 모바일 게임 과금 시스템을 합리적으로 융합된 구조로 등장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내는 중이다.

'던파 모바일'의 유료 콘텐츠는 대부분 효율이 좋게 설계되어 있다.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 확률이 줄어드는 버프가 없고, 패키지 역시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이나 장비를 쪼개서 파는 형태가 아닌 금액 이상의 효율을 자랑하는 경우도 다수 존재한다.

이 '던파 모바일'의 유료 콘텐츠 중 가장 좋은 효율을 자랑하는 것은 9종의 장비 아바타와 크리처, 칭호, 오라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다.

구성이 상당히 알차다
구성이 상당히 알차다

실제로 이 패키지 1종을 구매하면, 던파의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핵심 아이템과 장비를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가 서서히 요구되는 30레벨 구간을 무리 없이 넘길 수 있고, 아바타 제작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켜 준다.

물론, '해방의 열쇠'를 통해 일정 확률로 아타바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확률형 아이템인 '봉인된 자물쇠'가 존재하지만, '프리미엄 패키지'는 모든 아바타 장비를 제공함과 동시에 별도의 육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이 상당히 좋다.

아라드 패스
아라드 패스

다음으로 좋은 효율을 자랑하는 것은 일종의 시즌 패스라 할 수 있는 '아라드 패스'다. 일정 기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아라드 패스'는 각종 아바타를 제공하며, 상위 등급은 '특별 아라드 패스'는 채팅 테두리 및 폰트 상자를 제공한다.

또한, 레벨에 따라 각종 강화, 소모품 아이템을 꾸준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템 파밍을 통한 장비 제작에도 큰 영향을 주어 고레벨 이후 플레이에도 상당한 도움을 주는 유료 콘텐츠이기도 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