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웹툰IP로 글로벌 K-게임 육성.. '웹툰 게임스' 참가기업 모집

인기 웹툰 IP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대표 K-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콘진원과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 간 협력 사업이 본격적으로 닻을 올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K-게임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지역 중소 게임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웹툰 IP 연계 게임 제작지원(이하 글로벌 웹툰 게임스)’을 추진하며, 오는 27일까지 참가사를 모집한다.

글로벌 웹툰 게임즈 사업
글로벌 웹툰 게임즈 사업

참가사는 8종의 웹툰 IP ▲노블레스(손제호/이광수) ▲돼지 우리(김칸비/천범식) ▲레사(POGO) ▲마음의 소리(조석) ▲사신소년(류) ▲스피릿핑거스(한경찰) ▲오늘도 사랑스럽개(이혜) ▲외모지상주의(박태준) 등을 활용한 모바일 기반의 게임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오는 2022년 11월까지는 개발 빌드를, 2023년 10월까지는 상용화 가능한 버전의 게임 개발을 완료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게임콘텐츠 개발 경험이 있거나,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로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 소재지를 두고 있어야 한다. 다만, 서울 소재지의 기업도 본사 소재지를 지역으로 이전할 예정에 있거나 지역 소재 기업을 주관으로 한 컨소시엄을 구성할 경우에만 참여 가능하다.

선정 평가 순위에 따라 지원금을 차등 지급하며, 최대 6억 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1~3위는 기업 당 최대 3억까지, 4~5위는 최대 1억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올해 말 재협약을 위해 진행되는 결과평가 순위에 따라 2023년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사업을 통해 네이버웹툰은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고, 게임화 성공 가능성이 높은 웹툰 IP 사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해 게임콘텐츠의 흥행을 이끌 예정이다. 구글플레이도 전 세계 수십 억 명의 유저와 만날 수 있도록 앱마켓 출시 지원뿐만 아니라 현지 맞춤형 프로모션 지원, 교육 및 컨설팅도 제공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및 e나라도움(www.gosims.go.kr)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