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로얄 게임 '폴가이즈', 무료로 즐긴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폴가이즈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됐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용으로 신규 출시됐다고 22일 밝혔다.

이제 누구나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S | X, 플레이스테이션 4, 5,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어디에서나 폴가이즈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에픽게임즈 계정을 사용하면,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프로그레션 기능이 완벽히 지원된다.

무료 전환과 동시에 폴가이즈는 '스피드 서킷', '블라스트 공', '통통 튀는 바닥', '폴가이즈 배구' 등 새로운 라운드 장애물이 추가된 신규 시즌인 시즌1 '우리 모두 무료 플레이'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인게임 화폐 '쇼벅스'로는 시즌 패스 및 다양한 코스튬과 이모트를 구매할 수 있다. 시즌 패스는 완전히 새로워졌으며, '어쌔신 크리드'의 에지오, 고질라, 어몽 어스, 헤일로, 수퍼 소닉과 같은 콜라보도 계속될 예정이다.

미디어토닉의 부사장이자 공동 설립자인 폴 크로프트(Paul Croft)는 "폴가이즈의 무료화와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같은 신규 플랫폼에서의 출시를 통해 더 많은 플레이어분들과 만날 수 있어서 무척 설렌다."라면서 "이러한 변화는 2020년 출시 이래 폴가이즈에 큰 성원을 보내주신 플레이어분들 덕분에 가능했으며, 시즌1과 향후 시즌들에서 선보일 새롭고 놀라운 기능 및 콘텐츠들에 대해서도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시니어 디렉터 사이먼 알레이스(Simon Allaeys)는 "폴가이즈에서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프로그레션을 지원한다는 사실이 매우 뜻깊다."라면서, "어디에서 플레이하는지와 무관하게 친구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기능은 강력하며,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기술로 폴가이즈 플레이어분들이 친구들과 완벽히 연결되고 즐겁게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폴가이즈 PC 버전은 홈페이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에픽 런처를 다운로드하여 플레이 가능하며, 콘솔은 각 플랫폼의 스토어에서 설치 및 플레이할 수 있다.

무료 플레이 전환 전에 폴가이즈를 구매하고 접속한 기록이 있는 기존 플레이어들에게는 시즌1 패스는 물론 닉네임, 명찰, 황실 코스튬, 채식 핫도그 코스튬 등 각종 아이템이 포함된 '레거시 팩'을 무료로 제공한다.

폴가이즈는 최후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최대 60명이 미니 게임 라운드를 진행하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2020년 8월 PC와 플레이스테이션 4로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어왔다. 작년 3월에는 에픽게임즈가 폴가이즈의 개발사인 미디어토닉을 인수했다.

폴가이즈 시즌1 '우리 모두 무료 플레이'
폴가이즈 시즌1 '우리 모두 무료 플레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