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BIC 후원.. '인디 게임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

대한민국 최대 인디게임 축제의 장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2 (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이 9월 1일(목) 부산항공국제컨벤션센터(BPEX)에서 성황리에 막을 열었다.

참신한 게임과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각종 이벤트로 국내외 인디게임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는 이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하여 누적 전시작 811개, 누적 방문자 수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국내 대표 인디 게임쇼로 자리잡았으며, 올해도 4일(일)까지 나흘간 행사를 이어가게 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부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부스

올해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도 BIC 행사 후원에 나섰으며, 자사의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테마로 BIC 페스티벌에 부스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BIC 2022의 특징 중 하나는 스마일게이트에서 그간 인디 게임 생태계를 위한 노력들이 빛을 보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권혁빈 이사장의 의지로 창작자들에 대한 진정성 있는 지원을 이어왔고, 그 결과 BIC 참가사 중 31%에 달하는 40개의 회사들이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직간접적으로 인연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한 관계자는 "국내 게임사 운영 플랫폼 중 유일하게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해 인디게임 정식 유통을 지원하며 이용자와 개발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이용자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인디 게임을 널리 알리겠다는 취지로 BIC에 참가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 패밀리 회사 중 하나인 '리플이펙트'
스마일게이트 패밀리 회사 중 하나인 '리플이펙트'

한편, 스토브인디는 부스에 방문하는 2080명에게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에 방문해 스토브인디 회원 인증만 하면 무료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뽑기를 통해 엑스박스 컨트롤러, 네이버페이 상품권 등을 100% 받을 수 있다. 또 부스 방문 회원에게 10%, 20%, 2만원 할인 중 하나가 나오는 랜덤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스토브인디 플랫폼에서 게임을 구입할 때 사용 가능하다.

또한, BIC에 참여하지 못하는 유저를 위해 스토브인디 커뮤니티에서 부스 방문 사은품과 게임 무료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인디게임 활성화와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회사와 단체가 만나 무척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며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인디게임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