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콘텐츠재단, BIC 페스티벌 2022 후원...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수상작 전시

국내 최대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이 1일 막을 올려 4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2일 비즈니스 전시에 이어 3~4일 일반 관람객 전시가 진행되며, 현장에는 평소 볼 수 없었던 참신하고 다양한 재미를 갖춘 게임들이 자리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현장을 찾아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인디게임 축제다운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BIC 페스티벌 2022에는 미래콘텐츠재단도 실버스폰서로 참여해 인디게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미래콘텐츠재단은 콘텐츠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재 육성, 창작 지원, 장학 사업 등을 진행하는 비영리 재단 법인이다.

지난 2013년 게임인재단으로 설립 후 22년 4월 미래콘텐츠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현재 주요 사업으로 미래 콘텐츠 창작 공모전(前 겜춘문예), 게임인재 육성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미래콘텐츠재단은 BIC 페스티벌 2022가 진행 중인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 전시관을 마련해 그간 행보와 재단의 사업을 알리고 있으며, 동시에 올해 진행된 2022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당선작의 전시도 함께하고 있다.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대상] 박종규 作 포스터 시리즈 4종, [최우수상] 김성은 作 환상 여행, [최우수상] 김지홍 作 MMM 시대의 도래(:Meta Multi Media), [우수상] 김유빈 作 너와 나는 연결된다, [우수상] 김준성 作 워런버핏이 손절한 이유 feat. 메타버스, [우수상] 김태연 作 무엇을 꿈꾸고 있나요?, [우수상] 윤영주 作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만남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미래콘텐츠재단 BIC 부스
미래콘텐츠재단 BIC 부스

미래콘텐츠재단 BIC 부스
미래콘텐츠재단 BIC 부스

미래콘텐츠재단 BIC 부스
미래콘텐츠재단 BIC 부스

미래콘텐츠재단 BIC 부스
미래콘텐츠재단 BIC 부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