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팬들 모여라. 일산 호수공원에서 국내 최초 포켓몬고 ‘사파리존’ 열린다

포켓몬고 이용자들을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사파리존’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사파리존’은 평소 잡기 힘들었던 희귀 포켓몬들을 만나고, 다수의 트레이너들과 교류할 수 있어 전 세계 포켓몬고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에는 미국 시애틀, 독일 베를린, 일본 삿포로 등에서 개최됐다.

일산 호수공원에 열리는 포켓몬고 사파리존
일산 호수공원에 열리는 포켓몬고 사파리존

행사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며, 호수 공원 일대에서 다양한 희귀 포켓몬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일산 호수공원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무스틈니, 파랑 플라베베 등 꽃과 관련된 포켓몬들이 다수 등장할 예정이며,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슈쁘, 색이 다른 5가지 안농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장 참여 티켓은 게임 내에서 유료로 판매되며,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1만6000원에 판매되는 일반 입장 티켓은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2만4000원에 판매되는 사전 입장 티켓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나이언틱 나가노 고 라이브 이벤트 매니저
나이언틱 나가노 고 라이브 이벤트 매니저

유료 티켓을 구입한 사람은 특별 교환 횟수가 4회 증가하며, 이벤트 동안 교환에 드는 별의모래 50% 감소, 이벤트 한정 스페셜 리서치 제공, 이벤트 테마의 필드 리서치 제공, 이벤트 동안 향로 활성 시간이 8시간으로 증가(산책향로에는 적용되지 않음), 루어 모듈 활성 시간이 4시간으로 증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마이클 스테렌카 포켓몬 고 프로덕트 디렉터
마이클 스테렌카 포켓몬 고 프로덕트 디렉터

유료 티켓을 구입하지 않은 사람들도 공원 전체가 포켓몬풍으로 꾸며져 있고, 포토존, 피카츄 그리팅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나이언틱의 나가노 고는 “한국에서 사파리존을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 고양시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많은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포켓몬고 트레이너들이 아름다운 호수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 이상열 사무국장은 “오랜 기간 준비를 했는데, 코로나로 실현되지 못하다가 드디어 행사를 하게 돼 기대가 크다. 굉장히 좋은 시점에 행사가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지하철에서 호수공원까지 이어지는 접근로가 개선돼 이용자들이 좀 더 편하게 행사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열 고양시 사무국장
이상열 고양시 사무국장

다음은 관계자 질의응답

Q : 지난 7월에도 일산 호수공원에서 포켓몬고 커뮤니티 행사가 있었다. 사람이 많았다. 나이언틱은 그 날 열린 커뮤니티데이의 흥행 성적을 어떻게 보는가?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어떻게 판단하고 있나?

A : 커뮤니티데이 이벤트가 굉장히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사파리존 같은 큰 규모의 행사가 아님에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신 것을 감사하고 있다. 한국은 포켓몬빵 등 포켓몬 IP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Q : 행사를 진행하기 적절한 시기라고 발언했다. 어떤 점에서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했나? 코로나19 확산이 줄어들고 있는 것이나 날씨에 관한 의견인가?

A : 코로나19, 날씨 둘다 중요한 판단 기준이었다.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다.

Q : 이번에 사파리존 행사에서는 공원 전체가 포켓몬풍으로 꾸며지는 것을 기대해도 될까?

A : 공원 전체가 포켓몬풍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기대하셔도 좋다. 트레이너분들이 직접 만나서 교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Q : 한국 트레이너들은 이번 사파리존이 처음이다. 행사장오면 뭐부터 해야 할지, 행사를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팁을 부탁드린다.

A : 아름다운 공원을 먼저 탐험해보시기를 추천한다. 다양한 포켓몬을 만나실 수 있을 것이다. 다른 트레이너들과 교류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화를 나누셨으면 좋겠다. 이벤트 박스와 포켓몬 슬롯에 충분한 빈공간을 만들어두시기를 추천한다. 전세계에서 찾아옴. 한국에서는 잡을 수 없는 희귀한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Q : 고양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았다고 했는데 어떤 점을 도움받았나?

A : 굉장히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있다. 계절, 지역 정보 등 행사를 잘 개최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셨다. 또한 행사가 문제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통신사와의 조율 등 이런 부분들도 많은 도움이 됐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