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상위 등급 말을 더 쉽게! '조련' 콘텐츠 개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자사의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검은사막'의 조련 콘텐츠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검은사막 월드에 내려진 ‘크로그달로의 축복’으로 필드에 6~7세대 야생마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필드 야생마를 포획해 상위 티어 말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조련 숙련도에 따른 경험치 획득량도 증가하며, 말거래소 및 황실납품 가격이 상승해 탑승물을 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수월한 조련을 위해 가문당 1회 진행할 수 있는 특별 의뢰 ‘가문의 영광’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돌꼬리 언덕 말목장의 NPC ‘굴라’를 통해 의뢰받아 완료하면 탑승물 기술 변경권, 프리미엄 말 외형 변경권, 탑승물 기술 확정권, 꿈을 부르는 향로 등을 얻을 수 있다.

추석 연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9월 18일까지 검은사막 내 가을 풍경을 ‘포토모드’로 촬영하고 게시판 및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한우 선물 세트, 주유권, 홍삼 등을 증정한다.

9월 21일까지 24시간 내내 전투 400%, 기술 100%, 생활 50% 경험치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수련의 서 사용 시 추가 경험치도 1.5배 증가한다.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해 수련의 달인 상자, 3000 마일리지, 한가위 보따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