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화끈한 액션이 온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공개 서비스 돌입

XD의 신작 A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가 오늘(12일) 공개 서비스(OBT)에 돌입한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양대 모바일 마켓과 PC(탭탭)에서 즐길 수 있는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화려한 액션과 방대한 파밍 시스템을 통해 '디아블로의 정신적 후속작'으로 불렸던 PC 게임 '토치라이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된 작품이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이 게임의 특징은 중국 개발사에서 만든 작품이라고 믿기 어려울 수준의 독특한 그래픽과 액션 플레이를 선보인다는 것이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사냥을 통해 다양한 장비를 파밍하고, 간편한 스킬 구성으로 다양한 스킬 조합을 즐길 수 있던 원작의 핵심 콘텐츠를 언리얼 4 엔진를 기반으로 한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재구현했다.

특히, 쿼터뷰 시점의 전투와 방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서양 코믹스(만화)를 보는 듯한 삽화 풍의 카툰랜더링 그래픽으로 구현되어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이를 통해 특유의 액션 플레이를 극한으로 끌어올렸다.

독특한 스타일의 캐릭터
독특한 스타일의 캐릭터

핵앤슬래시 스타일의 다양한 액션과 방대한 스킬 구성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총 6종으로 구성된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캐릭터는 근접, 원거리, 소환 등 직업별 특성이 매우 뚜렷하게 나뉘어 있으며, 24개에 달하는 재능(스탯)을 기반으로 약 240개가 넘는 독특한 스킬이 등장한다.

아울러 더 좋은 장비를 얻기 위한 사냥으로 파밍을 진행하고 여러 스킬을 조합하여 강력한 스킬 트리를 완성해 나가는 재미를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한가지 차별점을 두었다. 바로 스킬 사용 쿨타임이 없다는 것이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실제로 이 게임의 모든 스킬은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아 이른바 ‘스킬 난사’가 가능하며, 스킬 사용 시간 비중까지 고려해야 했던 이전까지의 작품들과 달리 더 많은 대미지를 주고, 더 효율적인 범위 공격을 하는 것을 위주로 스킬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탄막이 형성될 정도로 공격을 쏟아내는 수 많은 몬스터에 맞서 스킬을 연사하면서 이를 공략하는 슈팅 게임을 즐기는 듯한 빠른 템포의 화끈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보조 스킬 구성에 따라 하나의 스킬도 대미지, 범위, 다중 공격 등의 특성으로 차별화를 두어 나만의 전투 패턴을 구축할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방대한 세계관도 흥미를 자아낸다
방대한 세계관도 흥미를 자아낸다

XD는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공개 서비스에 발맞춰 접속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내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노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게임 개발 컨설턴트를 맡은 데이비드 브레빅은 “지금까지 나온 시리즈 중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가장 훌륭하고 가장 순수한 루팅 ARPG게임이다”라며, “그래픽부터 게임 콘텐츠 등 모든 이용자 여러분에게 인피니트가 가져다줄 수 있는 상쾌한 파밍과 리얼 타임 전투 체험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