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누적 매출 3조원 달성.."해외 비중 90%"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 지표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2014년 4월 국내 출시된 ‘서머너즈 워’는 6월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에서도 몬스터 수집과 조합 전략을 활용한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올해로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최근 누적 매출 총 3조 원을 돌파하며 여전한 장기 흥행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가 그대로 드러난다. 먼저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액은 전체의 약 90% 달한다. 단일 IP로서는 이례적으로 해외에서 대부분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단일 국가나 일부 대륙이 아닌 전 세계에서 고른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해외 권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아메리카’ 지역에서 약 32%, ‘유럽’ 약 21% 비중으로 두 개의 지역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서머너즈 워’의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소환된 몬스터 수는 약 676억 건으로 분석됐다. 이 소환된 전체 몬스터 수는 전 세계 인구 수의 약 8배, 전 세계 강아지 수의 약 75배, 고양이 수의 약 112배에 달하는 수치다. 해외 서버별로 비중을 보면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약 254억 건으로 가장 많은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북미가 약 222억 건, 유럽에서는 약 150억 건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액을 국내 대표 수출품들과 비교한 정보도 소개됐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은 약 2조 7150억 원으로, 이는 스마트폰 약 270만 개, 화장품 약 2010만 개, 봉지라면은 무려 27억 1500만 개에 달하는 수치다. K테크, K뷰티, K푸드의 대표주자들과 비교했을때도,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는 괄목할 만한 수준이다.

서머너즈 워 해외 성과 인포그래픽
서머너즈 워 해외 성과 인포그래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